오라클, ‘마이SQL 5.7.4 DMR’ 출시
상태바
오라클, ‘마이SQL 5.7.4 DMR’ 출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4.04.23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라클이 ‘마이SQL 5.7.4 개발 마일스톤 릴리즈(DMR)’를 출시했다. 5.7.4 DMR은 레플리케이션, 보안, 도구를 개선했으며, 마이SQL 개발자 존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마이SQL 패브릭 RC(Release Candidate of MySQL Fabric)는 고가용성 관리 및 샤딩(Sharding) 지원을 통한 스케일 아웃(Scale out)을 제공하며, 현재 다운로드 가능하다. 마이SQL 패브릭은 마이SQL 유틸리티(MySQL Utilities) 1.4.2의 RC버전에 포함돼 있다. 마이SQL 워크벤치(MySQL Workbench) 6.1은 범용 지원되며, 성능 평가 및 쿼리 최적화를 위한 추가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오라클은 개발과정에 있는 지역 정보 시스템(Geographic Information Systems), 멀티 소스 개선, MySQL 클러스터(MySQL Cluster) 7.4 프리뷰 등의 기능에 대한 커뮤니티 테스트 및 피드백이 가능하도록 마이SQL랩 웹사이트(labs.mysql.com)에서 얼리 액세스(Early access)를 제공한다.

토마스 울린(Tomas Ulin) 오라클 마이SQL 엔지니어링 사업부사장은 “오라클은 강화된 성능, 확장성, 안정성 및 관리성을 제공하면서 마이SQL 혁신을 위해 지속적인 투자를 하고 있다“며 “마이SQL 5.7 개발 마일스톤 릴리즈는 MySQL 커뮤니티에 향상된 성능 및 관리성을 제공한다. 오라클은 지속적으로 커뮤니티 참여를 독려하고 있으며 ‘조기 배포, 자주 출시(Release early, Release often)’ 모델을 통해 피드백-전달 주기단축을 가능하게 하며, 사용자가 강화된 제품 성능 및 품질을 빨리 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