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포럼, 사용자 인증기술 특허 획득
상태바
소프트포럼, 사용자 인증기술 특허 획득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4.04.18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용자 인증 절차 별도채널로 분리해 보안성 향상

소프트포럼(대표 이경봉)은 보안을 강화한 사용자 인증 기술 2건에 대한 특허를 등록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에 등록한 특허기술은 ‘2채널 기반의 사용자 인증 장치 및 방법’과 ‘분리 서명 기반의 사용자 인증 장치 및 방법’으로 스미싱, 파밍, 피싱 등 신종 공격에 대한 피해를 방지 할 수 있는 기술이다.

2채널 기반의 사용자 인증 장치 및 방법은 개인정보 유출로 인한 2차 피해를 방지할 수 있는 강화된 2채널 인증 기술로 PC에서 생성된 인증 값을 사용자가 보유하고 있는 스마트폰을 통해 암복호화 인증을 거쳐 최근 피해가 확산되고 있는 메모리변조, 중간자 공격 등을 무력화 시킬 수 있다.

또한 리 서명 기반의 사용자 인증 장치 및 방법은 사용자 인증 절차를 별개의 채널로 분리하여 PC에서 인증을 요청하면 사용자가 보유하고 있는 스마트폰이 인증 값을 수신해 검증하는 방식으로 스마트 기기 환경에서 안전한 전자금융거래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경봉 소프트포럼 대표이사는 “2채널 인증은 사용자의 스마트폰이 없으면 탈취된 정보만을 가지고는 거래를 할 수 없기 때문에 금전적인 피해를 방지하는 핵심 솔루션”이라며 “기존 ARS, SMS 등 추가 인증 방식이 보안에 취약하지만 이번 특허 기술을 통해 제큐어2채널과 제큐어스마트 제품에 가장 강력한 보안 인증방식을 탑재해 제품 수요가 확산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