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자인증 솔루션으로 금융권 개척”
상태바
“화자인증 솔루션으로 금융권 개척”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4.03.12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재훈 뉘앙스코리아 사장 “올해 신규 고객 10곳 확보”

세계적인 음성인식 기술 기업인 뉘앙스가 국내 시장 확대에 가속을 붙이기 시작했다. 그간 모바일 사업에 집중하던 것에서 벗어나 정확도를 자랑하는 화자인증 등 다양한 솔루션을 앞세워 텔코, 금융권 등을 타깃으로 엔터프라이즈 사업을 본격화하고 나선 것. 4000개 이상의 특허기술과 전 세계 50개 이상의 언어를 지원하는 음성인식 글로벌 넘버원 뉘앙스의 새로운 도전에 귀추가 주목된다.

Q. 뉘앙스를 소개한다면.
뉘앙스는 글로벌 넘버원 음성인식 기술 기업이다. 포춘 100대 기업의 2/3 정도가 뉘앙스 솔루션을 사용하고 있고, 우리나라를 포함해 8개의 글로벌 휴대폰 제조사와 10개의 자동차 제조사 역시 뉘앙스 고객이다. 뉘앙스는 전 세계적으로 2000여 개의 파트너와 협력해 헬스케어, 모바일, 엔터프라이즈, 이미징 등 다양한 영역에 걸쳐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차세대 IT 기술에는 음성인식이 반드시 포함될 정도로 음성인식의 중요도가 높아진 상황으로, 최고의 기술력을 갖춘 뉘앙스와 글로벌 IT기업들과의 계약이 이어지고 있다.

Q. 뉘앙스 음성인식 기술의 경쟁력은.
4000개 이상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는 뉘앙스 음성인식 솔루션의 핵심 경쟁력은 한국어를 포함해 전 세계 50개 이상의 언어를 지원한다는 점이다. 경쟁사나 로컬 기업들이 소수의 언어만을 지원하는 것에 비해 음성인식 정확도가 뛰어난 50개 이상의 언어를 지원하는 기술력은 독보적으로, 글로벌 기업들이 뉘앙스를 선택할 수밖에 없는 이유다. 뉘앙스는 200명 이상의 언어과학자들이 연구개발에 매진하고 있고, 전 세계 최대의 스피치 데이터 라이브러리를 운영하며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고 있다.

Q. 엔터프라이즈 사업 강화 계획은.
모바일에 이어 새로운 고객 발굴을 위해 엔터프라이즈 시장 개척에 나서고 있다. 통신사용의 보이스 투 텍스트 솔루션과 더불어 금융권을 대상으로 보안 목적의 화자인증 솔루션 공급 등 다양한 신제품 출시와 함께 영업, 마케팅, 고객 지원을 한층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통신, 금융권 영업 강화를 위한 파트너 추가를 고려하고 있는 가운데 올해 신규 고객 10여 곳 확보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Q. 화자인증 솔루션을 소개한다면.
화자인증은 개인의 고유한 성문을 이용해 말하는 사람, 즉 화자를 구분해 이를 로그인 서비스, PIN 번호를 보완하는 비밀번호, 블랙리스트 관리 등 다양한 분야에 응용이 가능하다. 국내 시장은 아직 초기 단계지만 보안과 사용자 편의성 강화 측면에서 확대가 기대되는 분야다. 금융권 등을 타깃으로 개인 고유의 성문을 정확히 분석하는 경쟁력 있는 화자인증 솔루션 공급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