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보안 솔루션 확보로 주니퍼와 시너지 극대화”
상태바
“신규 보안 솔루션 확보로 주니퍼와 시너지 극대화”
  • 데이터넷
  • 승인 2014.03.10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성디지탈은 주니퍼네트웍스의 한국 총판으로, 엔터프라이즈부터 중견·중소기업에 이르기까지 전 산업군에서 강력한 경쟁력을 보이고 있다. 인성디지탈은 1998년부터 비즈니스를 시작했으며, 주니퍼는 올해로 7년째다.

주니퍼 사업은 매년 15% 이상의 성장률을 보이며, 회사 매출의 25%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인성디지탈은 향후 2년내에 1000억 매출 돌파를 꾀하고 있다.

인성디지탈 네트워크보안사업본부장인 류성열 상무이사는 올해 인성디지탈이 유통하는 제품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보안 솔루션을 추가하면서 주니퍼 비즈니스와의 시너지를 높이겠다고 강조한다.

Q. 인성디지탈의 주요 비즈니스는.
주니퍼네트웍스, 한컴, 어도비, 시만텍, 오라클, 유니티, A10네트웍스 등의 솔루션을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주니퍼 사업은 인성디지탈 전체 사업 중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이는 인성디지탈의 큰 성장 동력이 되고 있다.

Q. 인성디지탈의 주요 경쟁력은.
인성디지탈은 다양한 솔루션의 한국 총판으로서, 고객과 직접 만나는 파트너들이 성공적으로 비즈니스를 수행할 수 있도록 든든하게 지원해 줄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경쟁력이다. 대규모 고객부터 소규모 사업자까지 요구하는 다양한 솔루션을 적시에 정확하게 공급할 수 있도록 제품을 충분히 확보하고, 파트너들이 자금 유동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탄탄한 재정적인 능력도 갖고 있다. 1998년부터 17년간 유통 분야에서 쌓아온 경험과 노하우를 파트너와 함께 나누면서 상호 윈윈할 수 있는 전략을 펼치는 것이 인성디지탈의 경쟁력이다.

Q.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보안 사업을 꼽고 있는데.
보안은 우리나라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가장 중요한 화두가 되고 있다. 특히 우리나라에서는 대규모 사이버 공격이 잇달아 일어나고 있으며, 지능형 공격의 타깃이 되고 있기 때문에 보안 시장이 매우 높은 폭으로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러한 추세에 맞춰 인성디지탈도 보안 역량을 강화해 고객의 요구에 민첩하게 대응하기 위해 보안사업을 강화하고 있다.

Q. 보안사업의 구체적인 계획은.
가장 먼저 새로운 보안 솔루션을 영입해 기존의 솔루션과 시너지 효과를 높일 계획이다. 기존에 유통하던 주니퍼·시만텍 제품과 연계해 새로운 패키지 형태로 제공해 고객들이 합리적인 비용으로 편리하게 보안 시스템을 구축·운영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새롭게 영입할 보안 솔루션은 주니퍼의 네트워크 및 보안 솔루션을 보완할 제품으로, 상반기 중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 영업을 시작할 계획이다.

Q. 다른 보안사업과의 연계 계획은.
지금까지 인성디지탈은 유통 중심의 보안 서비스를 제공했으나 앞으로는 보안관제 업체와의 협업을 통해 그룹사 등 엔터프라이즈 시장까지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인성디지탈이 유통기업으로서 단순하게 제품을 판매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기술 및 서비스, 새로운 패러다임에 투자하는 이유는 고객의 요구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대응하기 위해서이다. 이를 위해 인성디지탈이 공급하는 보안 솔루션과 보안 관제업체와의 협업으로 고객들에게서 실시간으로 나타나는 보안위협에 빠르게 대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