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르마, 무선 취약점 분석 솔루션 출시
상태바
노르마, 무선 취약점 분석 솔루션 출시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4.02.10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앳이어 엔터프라이즈’, 비인가 무선접속장비 점검·무선 보안 취약성 분석 리포팅 제공

무선 보안 전문기업 노르마(www.norma.co.kr)는 무선 취약점 점검 솔루션 ‘앳이어 엔터프라이즈(AtEar Enterprise)’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신제품은 간단한 스캔만으로 무선 네트워크 현황을 파악할 수 있고, 모의 해킹 기능을 이용해 무선 인프라에 대한 보안 취약성을 분석 가능하며, 분석 내역이 일목요연하게 정리된 리포트를 제공한다.

무선 보안 점검은 유선 네트워크의 경우와는 달리 복잡하고 번거로워 주기적으로 시행하기 어렵다. 앳이어 엔터프라이즈는 무선 네트워크에 익숙하지 않은 사용자도 손쉽게 점검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실시간 무선 모니터링 기능으로 일반적인 무선접속장비(AP)를 비롯해 모바일, 에그 등 디바이스 종류를 기준으로 AP를 분류하고, 특정 AP에 대한 상세 정보까지도 제공한다. 사용자의 AP와 같이 신뢰할 수 있는 AP들을 화이트 리스트로 등록해 관리하고, 특정한 이름(SSID)을 갖는 AP를 필터링하여 따로 구분할 수 있도록 한다.

암호 획득 공격과 HTTP 스니핑, 이미지 스니핑, 네트워크 스캔 기능을 제공해 위협적인 사용자의 네트워크 상 행위를 확인하는 등 취약점을 점검해 무선 네트워크 현황을 체계적으로 관리한다. 또한 취합된 해킹 기법들을 한번에 적용하여 무선 공격을 사전에 철저히 대비한다.

그 뿐만 아니라 탐지 내역에 대한 레포팅 기능을 통해 무선 네트워크 현황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 AP의 세부 정보 사항을 반영한 그래프, AP와 스테이션의 관계를 나타낸 구성도와 같이 각종 분석을 위한 상황 별 레포트를 통해 확인하고 이를 엑셀로 관리하는 것도 가능하다.

앳이어 엔터프라이즈는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는다. 통합형 서버의 존재로 로그인 후 구글 지도를 연동해 어떤 지역에서 앳이어로 무선취약점을 점검 중인지 파악할 수 있다. 서버를 통해 취약점 점검 내역을 각 지점에서 전송, 비교하며 각 세부 사항들에 대한 연관 분석도 가능하다.

모바일에서도 서버와 연동되어 점검 장소의 위치를 기록하고 새로운 AP를 상시적으로 확인하여 서버에 모바일로 수집한 데이터를 저장해 관리자가 수시로 무선 취약점을 점검할 수 있게 된다. 이로써 한 지점에서만 무선 네트워크를 관리하는 경우보다 훨씬 광범위한 분석이 이루어져 더 효율적인 예방책을 마련할 수 있다.

서주열 노르마 대표는 “앳이어는 무선 모니터링, 모의 해킹, 리포팅 기능에 통합형 서버까지 더해 철저히 무선 보안을 다방면으로 구축할 수 있는 최초의 통합 보안 솔루션으로써 나날이 발전하는 무선 네트워크 해킹의 차단을 원하는  기업들의 필수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