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터베어·지란지교, 스마트스쿨 활성화 ‘맞손’
상태바
워터베어·지란지교, 스마트스쿨 활성화 ‘맞손’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4.02.07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 스마트폰 관리솔루션과 교육용 앱 결합으로 진정한 스마트스쿨 실현

교육 앱 전문 개발업체 워터베어소프트(대표 조세원)와 학교 업무용 솔루션 개발업체 지란지교소프트(대표 오치영)가 스마트스쿨 활성화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양사는 학생 스스로 스마트폰을 자율 규제할 수 있도록 유도할 뿐 아니라 스마트폰을 수업에 활용해 학습의 효율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함으로써 국내 스마트스쿨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국내 7000여개의 학교에서 사용중인 업무용 메신저 쿨메신저 개발사인 지란지교소프트와 누적 다운로드 수 70만건을 돌파한 교육용 앱 언포겟 개발사 워터베어소프트는 선생님과 학생이라는 각기 다른 주 고객층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MOU를 통해 지란지교소프트의 학생 스마트폰 관리솔루션인 쿨키퍼(CoolKeeper)의 셀프코치 기능과 워터베어소프트의 교육용 앱인 핑퐁(PingPong)의 주요 기능을 결합한 서비스를 2014년 상반기부터 제공할 예정이다.

이 서비스로 학생들은 쿨키퍼의 셀프코치 기능으로 수업시간 내 자율적으로 불필요한 앱을 차단하고, 선생님들은 핑퐁 앱을 사용해 다양한 형태의 즉답 퀴즈로 학생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함으로써 효율적인 수업 진행이 가능하다.

워터베어소프트 조세원 대표는 “이번 MOU를 통해 국내 스마트스쿨 성장 기여 및 전 세계 스마트 스쿨 시장에서 카카오톡, 라인과 같은 글로벌 성공 사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지란지교소프트 컨버전스사업부 오진연 부장은 “무조건적인 관리나 통제보다는 학생들 스스로가 스마트폰 사용을 조절하고, 수업에 활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번 MOU를 통해 스마트폰이 수업에 긍정적으로 활용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