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엔텔, ‘금융결제원 고객센터 시스템 교체’ 사업 완료
상태바
지엔텔, ‘금융결제원 고객센터 시스템 교체’ 사업 완료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4.01.27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정성·보안성 중요한 금융 고객센터 시스템 성공리구축

토털 IT 서비스 기업 지엔텔(대표 오태영)이 금융결제원의 고객센터 시스템 교체 사업을 성공리에 구축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금융결제원의 최적화된 고객센터 시스템 교체를 위한 것으로, 지엔텔은 노후장비 교체를 비롯 IP-PBX인 iPECS-CM과 CTI 솔루션인 넥서스큐브(NEXUSCUBE)를 중심으로 보다 안정적, 효율적이면서도 다양한 부가 기능을 포함한 IP 기반의 통합 콜 인프라 고객센터 통신환경을 구축했다.

특히 금융공동망, 공동전산업무와 같은 금융산업의 핵심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금융결제원의 업무 특성상 보안강화, 표준화 및 확장성을 고려한 최신의 고객센터 시스템 설계를 비롯 상담원의 고객 서비스 향상을 위한 지식관리시스템, 상담업무의 효율화와 효과적인 관리 체계 확보를 위한 UI 변경 등 다양한 상담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해 신속한 고객응대 서비스와 업무능률 향상의 기반을 마련했다.

또 DB보안, 서버보안 등 13가지 상용 소프트웨어를 도입해 시스템의 감시, 백업, 보안을 강화하고, 24시간 시스템의 안정성과 보안을 강화하는 관리시스템으로 IP 교환망의 암호화 체계화 및 유선 통합망과 연동된 네트워크 관리시스템이 구축됐다.

이 밖에도 운영 및 유지보수의 효율적 방안을 위해 통합통계 시스템 도입, 웹 표준을 준수한 보안강화, 고객상담 업무 매뉴얼화 및 스킬 DB화를 통한 표준화 등을 마련했다.

임기수 지엔텔 ES(Enterprise Solution) 사업부문 상무는 “금융결제원 고객센터 구축사업은 금융권 진출의 청신호로, 다양한 산업분야의 구축 경험으로 통신지원과 안정성이 중요한 금융결제원 통신환경 인프라의 성공적인 구축 성과를 냄으로써 자사의 기술력과 수행능력을 다시한번 입증했다”고 말했다.

한편 지엔텔은 경찰청 112신고센터, 경기도 소방재난본부, 한국공항공사, 국방민원콜센터, 철도고객센터와 같은 공공기관을 비롯 전북은행, 성모병원, LS산전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고객센터를 구축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