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타닉스, 하이퍼V 탑재 윈도우 서버 2012 R2 지원
상태바
뉴타닉스, 하이퍼V 탑재 윈도우 서버 2012 R2 지원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4.01.23 1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퍼바이저 종류 관계없이 서버·스토리지 기능 충분히 활용

한국뉴타닉스(대표 김종덕)는 하이퍼V(Hyper-V)를 탑재한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서버 2012 R2 지원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발표로 뉴타닉스는 VM웨어 v스피어, 마이크로소프트의 하이퍼V, 그리고 KVM(Kernel-based Virtual Machine) 등 세 가지 주요 하이퍼바이저를 모두 지원, 공통 데이터 패브릭을 제공할 수 있게 돼 여러 가상화 기술을 사용해 각각 다른 작업을 수행하는 하이브리드형 기업 데이터센터를 구동할 수 있게 됐다.

마이크로소프트 서버 2012 R2 스토리지 및 가상화 프로토콜을 지원함으로써, 뉴타닉스 버추얼 컴퓨팅 플랫폼(Nutanix Virtual Computing Platform)은 업계에서 가장 폭넓은 하이퍼바이저 플랫폼을 공급하게 됐으며, 마이크로소프트 SQL 서버나 익스체인지 서버 등을 포함한 수 천여 가지의 기업 업무 처리 능력을 제공하게 됐다.

이와 함께, 뉴타닉스는 하이퍼-V를 탑재한 윈도우 서버 2012 R2 환경에서 시트릭스 젠데스크탑 및 젠앱(XenApp) 구동 시 고성능의 스토리지 효율적인 인프라스트럭처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의 일환으로, 뉴타닉스는 버추얼 컴퓨팅 플랫폼 환경에서 시트릭스 젠데스크탑과 하이퍼V를 탑재한 윈도우 서버 2012 R2 구축 고객을 위해 아키텍처 가이드를 선보인 바 있다.

라지브 미라니(Rajiv Mirani) 뉴타닉스 부사장은 “하이퍼V 를 탑재한 윈도우 서버 2012 R2에 대한 지원을 제공함으로써 뉴타닉스의 고객들은 이제 어떠한 하이퍼바이저에서라도 원하는 작업을 수행할 수 있게 됐다”며 “또한 마이크로소프트 제품 지원을 통해 모든 데이터센터에 동일한 성능을 제공해 하이퍼바이저의 종류에 관계없이 서버나 스토리지의 기능을 충분히 활용할 수 있게 된다”고 언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