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폰 M2M, 3년 연속 기업 종합평가 조사 세계 1위
상태바
보다폰 M2M, 3년 연속 기업 종합평가 조사 세계 1위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4.01.22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英 애널리시스메이슨, 보다폰 고객 경험관리 최우수 평가∙서비스/기술력도 인정

세계 최대 이동통신 기업인 보다폰(Vodafone)의 M2M(Machine-to-Machine) 서비스가 영국 시장조사 컨설팅 업체인 애널리시스메이슨(Analysys Mason)이 매년 실시하는 글로벌 M2M 기업 종합 평가 조사에서 3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올해로 세 번째를 맞는 애널리시스메이슨의 M2M 기업 종합 평가 조사는 시장을 선도하는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제공업체를 대상으로 하며 제공 서비스 범위, 사업 전략, 그리고 네트워크와 표준 등 M2M과 관련된 6개 부문으로 나눠 평가한다.

애널리시스메이슨은 보다폰의 시장 비전과 능력을 높이 평가했으며 특히, 고객 경험 관리 부문에서 가장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사물인터넷(IIoT)인 M2M은 기기 간의 연결성을 부여해 이들이 실시간으로 서로 정보를 주고 받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술이다. 보다폰은 전 세계 M2M 고객사들에게 20년 이상 서비스를 제공해왔으며 BMW, 아마존, 그리고 세계적인 내비게이션 전문 업체인 톰톰(TomTom)과 같은 기업이 자사 시스템에 M2M을 성공적으로 구축할 수 있도록 기술력과 솔루션을 제공해 왔다.

보다폰 M2M 총괄 에릭 브레나이즈(Erik Brenneis)는 “이번 애널리시스메이슨의 리포트는 그간 우리 팀의 노고를 인정하고 있을 뿐 아니라 M2M 시장에서 고객 경험을 차별화된 요소로 삼는 작업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며 “M2M 분야의 글로벌 리더로 인정받은 만큼 우리는 고객 서비스의 업계 표준을 제시하는 일에 자부심을 느낀다”고 말했다.

애널리시스메이슨 애널리스트 모건 물룰리(Morgan Mullooly)는 “보다폰 M2M의 글로벌 사업 전망은 매우 긍정적이다”며 “보다폰이 고객 경험 관리 부문에 초점을 두어 이를 통해 브라질과 같이 거대한 시장 잠재력을 가진 나라의 현지 요구 조건에 잘 적응하고 있는 점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