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EEE, 세계 사물인터넷 포럼 기조 연설자 명단 발표
상태바
IEEE, 세계 사물인터넷 포럼 기조 연설자 명단 발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4.01.17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6~8일까지 서울서 개최 … 참가자 등록 접수 개시

전기전자분야 세계 최대 기술 전문단체인 국제전기전자공학회(IEEE)는 오는 3월 6일부터 8일까지 서울에서 개최되는 제1회 ‘IEEE 세계 사물인터넷 포럼(WF-IoT)’ 참가자 등록 접수를 개시하며, 기조 연설자 명단을 발표했다.

IEEE 세계 사물인터넷 포럼은 참가자와 연사들이 서로 의견을 교환하고 사물인터넷 관련 기술과 애플리케이션을 인류 사회의 편익을 위해 육성, 발전시켜 온 최상의 사례를 공유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게 된다.

IEEE 세계 사물인터넷 포럼의 기조 연설자는 리 충셍(Chung-Sheng Li) IBM 상용 시스템 부장 및 IEEE 석학회원, 비다 일데렘(Vida Ilderem) 인텔 연구소(Intel Labs) 부소장 겸 인텔 통합 플랫폼 연구 담당 이사, 전경훈 삼성전자 수석부사장 겸 DMC연구개발 센터 통신연구팀 팀장 등이다. 

IEEE 세계 사물인터넷 포럼에서는 사물인터넷 기술과 애플리케이션 및 그 사회적 함의에 주안점을 두고 토론을 벌이게 된다. 특히 일상 생활용품과 산업용품이 지능화하고 프로그램을 잘 작동하게 하며 인간과의 상호작용을 잘할 수 있게 하는 ‘모든 것’을 서로 연계시키기 위한 자가 구성과 적용이 가능한 복잡한 네트워크, 센서 및 스마트 기기에 대한 구상이 논의될 예정이다.

한편 참가자들은 사물인터넷 애플리케이션의 구성 및 연구; 기회와 문제점에 주안점을 둔 사회 네트워크와 사물인터넷의 융합; 그리고 인지적 및 공개적 구성 모델 등을 논의하는 개인지도 성격의 워크숍에 참가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