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만텍코리아 대표이사로 조원영 펜타시큐리티 전무 영입
상태바
시만텍코리아 대표이사로 조원영 펜타시큐리티 전무 영입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4.01.02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터프라이즈·컨수머 사업 전략 수립·실행 전반 총괄

시만텍은 조원영 전 펜타시큐리티 전무를 시만텍코리아의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한다고 발표했다. 조원영 신임 대표이사는 시만텍코리아의 엔터프라이즈 및 컨수머사업 전략 수립 및 실행 전반을 총괄하게 된다.

시만텍 아세안 및 한국지역 총괄 에릭 호(Eric Hoh) 부사장은 “조원영 대표를 시만텍코리아의 새로운 수장으로 맞이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시만텍에 있어 전략적으로 매우 중요한 시장인 한국에서 조원영 대표의 풍부한 경험 및 업계 전문성을 바탕으로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 발맞춰 고객과 파트너사의 다양한 요구에 더욱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게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

조원영 신임 대표이사는 “인터넷을 통해 모든 것이 서로 긴밀하게 연결된 오늘날 환경에서 개인, 기업 및 사회 전반에 걸쳐 정보보호 및 관리의 중요성이 더욱 증대되고 있다”며, “시만텍이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인사이트와 혁신적인 기술 리더십을 기반으로 시만텍코리아의 비즈니스 성장은 물론, 국내 정보보호 시장의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조원영 대표이사는 시만텍에 합류하기 전 펜타시큐리티 한국사업 부문장직을 수행했고, 시만텍코리아 기술사업 본부장 겸 CTO로 재직할 당시 고객 및 파트너사와의 비즈니스를 성공적으로 구축하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했다. 또 IBM, 마이크로소프트를 비롯한 선도적인 IT 기업에서 시스템 엔지니어, 파트너 세일즈 본부 대표, 마케팅 본부 부사장, OEM/공공 분야 상무 등 다양한 직책을 수행해 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