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코리아 지사장으로 조용범 현 부사장 선임
상태바
페이스북코리아 지사장으로 조용범 현 부사장 선임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3.12.09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은 신임 한국 지사장으로 조용범 현 페이스북코리아 부사장을 선임했다.

조용범 지사장은 한국 지사 인력 규모가 두 배 이상으로 확대되는 등 한국 시장에서 페이스북의 성장에 크게 기여했다. 이번 선임으로 조 지사장은 국내외 고객사 및 광고 대행사들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 전략 자문 및 영업을 총괄하게 됐다.

한국 법인의 첫 번째 지사장 선임이라는 의미에서 이번 인사는 한국 시장에 대한 페이스북의 지속적인 지원과 성장에 대한 확신으로 해석된다.

댄 니어리 페이스북 아태지역 총괄 대표는 “수준 높은 광고 시장과 높은 모바일 사용인구는 물론 1100만명의 페이스북 월 사용자를 보유한 한국은 페이스북에게 매우 중요한 시장”이라며 “조용범 지사장 선임으로 한국 시장에서 다양한 기업들이 페이스북을 통한 마케팅 전략과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펼칠 수 있도록 지원이 더욱 강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조 지사장은 페이스북 본사로 입사해 글로벌 테크놀러지 및 전자상거래 기업 최고 마케팅 책임자(CMO)들에게 마케팅 전략에 대한 자문을 하는 팀의 본부장을 담당했다. 페이스북 입사 전에는 맥킨지앤컴퍼니 실리콘밸리오피스 소속 경영 컨설턴트로 근무했고, 한국IBM에서 영업 및 신규 사업 업무도 담당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