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스카우트 ‘엔지니어스원’, 통합 서비스 성능관리솔루션
상태바
넷스카우트 ‘엔지니어스원’, 통합 서비스 성능관리솔루션
  • 데이터넷
  • 승인 2013.12.05 0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T 전체에 대한 최적화된 서비스 지속 제공

넷스카우트시스템즈는 30여년간 성능관리 솔루션을 전문적으로 개발해온 기업으로, 성능관리 시장에서 가장 독보적인 기술력을 제공하고 있다. 네트워크와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통합 성능관리를 지원하는 ‘엔지니어스원(nGenius ONE)’은 비즈니스에 사용되는 모든 서비스를 대상으로 종합적인 성능관리와 모니터링을 제공할 수 있다. <편집자>


넷스카우트는 1984년도에 설립돼 29년간 트래픽 분석/모니터링 및 서비스 성능 관리 시스템을 개발해온 기업으로, 네트워크제너럴(구 스니퍼)을 인수하면서 전 세계적으로 가장 독보적인 성능관리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넷스카우트는 급변하는 IT 서비스 요구에 맞추기 위해 서비스 모니터링 및 장애 분석을 넘어서는 장애예방 시스템으로 ‘서비스 딜리버리 매니저(SDM)’라는 학습기반 조기경보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SDM은 서비스 장애를 예방하고, IT 네트워크 서비스 최적화 및 안정화를 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넷스카우트의 통합성능관리 플랫폼 ‘엔지니어스원(nGeniusONE)’은 네트워크와 애플리케이션 성능관리를 통합해서 제공하는 솔루션으로, 음성, 비디오를 포함한 IP 기반 모든 비즈니스 서비스를 대상으로 한다.

네트워크·애플리케이션 성능관리 통합
엔지니어스원은 네트워크와 애플리케이션 성능 관리를 위한 통합된 플랫폼을 제공한다. 애플리케이션 계층을 넘어 사용자 단말기를 포함한 엔드투엔드 네트워크 전반에 걸친 사용자 체감 성능에 대한 가시성을 제공하며 복잡하고, 분리돼 있는 IT 그룹에 대한 의사소통 및 협력을 증대한다. 더불어 서비스 대시보드, 성능 분석, 세션 분석, 패킷 분석 등 강력한 모니터링/분석 기능을 제공하며 대시보드 부터 패킷 분석까지 드릴다운을 통한 효율적인 연계 분석을 제공한다.

엔지니어스원 콘솔은 HTML5 기반으로 웹 접속을 통해 운영 및 관리를 제공한다. 엔지니어스원에서 제공되는 서비스 대시보드는 넷스카우트만이 제공하는 강력한 학습기반 조기경보 시스템을 탑재해 실시간으로 한눈에 모든 비즈니스 서비스와 네트워크 및 애플리케이션 성능에 대한 가시성을 제공한다.

서비스 성능 관리를 최적화하기 위해 서비스 대시보드와 연계돼 자동화된 필터링을 통한 성능 관리를 제공한다. 또한 주요 애플리케이션은 미리 정의돼 신속한 서비스 성능에 대한 현황 분석을 제공하며, 사용자에 의해 서비스를 정의하는 기능을 동시에 제공한다.

탁월한 서비스 성능 분석 기능
엔지니어스원이 제공하는 서비스 성능 분석기능은 29년간 한 분야에서 최고의 기술력으로 인정받은 넷스카우트만의 기술력이 집적된 기능으로, 서버 별/사용자 별 요약된 정보를 기반으로 4가지의 주요한 성능 정보를 한눈에 비교 분석 할 수 있도록 화면을 재구성했으며 모든 항목은 중복 선택을 통한 비교 분석이 가능하도록 구성됐다.

■세션 분석
성능분석과 연계돼 성능이 저조한 세션에 대한 세션별 상세 분석을 제공하는 화면으로 세션 레벨의 홉바이홉(hop-by-hop)에 대한 상세 트랜잭션 분석을 제공한다. 특히 성능 분석을 통해 확인된 성능 저하 서버에 대해서 상세 분석을 제공하는 기능을 통해 어떤 세션이 어느 구간에서 지연이 발생했는지 한눈에 분석이 가능하다.

■패킷 분석
스니퍼 원천 기술을 보유한 넷스카우트는 강력한 원격 디코딩 기능을 통해 서비스 네트워크의 부하 없이 실시간으로 대용량의 패킷을 분석할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서비스 대시보드로 부터 성능 분석, 세션 분석에 이르기 까지 자동화된 필터링 기능을 통해 원하는 패킷을 단 한 번의 클릭으로 분석이 가능해 누구나 쉽게 패킷을 분석할 수 있도록 하는 넷스카우트만의 섬세한 배려를 제공한다.
 
넷스카우트 지니어스원의 기능을 통해 다음과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 APM, NMS, HMS 등 기존의 다양한 포인트 솔루션으로 해결하기 어려운 장애에 대한 명확한 원인 분석
- 침해, 비정상 트래픽, 비정상 서비스 성능 변화 등 이상증상에 대한 학습을 통한 사전 감지 및 관리
- 애플리케이션 성능과 네트워크 성능을 통합된 단일 플랫폼으로 최적화된 운영 관리
- 쉽고 직관적인 대시보드 화면에서 상세 패킷 분석 기능까지 단계별 기능
- 컨설팅 전문가를 통한 IT 전반에 걸친 컨설팅 및 기술 지원
- 패킷 수집 스위치(PFS)에서 서비스 성능 관리까지 단일 벤더 제품을 통한 최적화된 서비스

넷스카우트는 IT 관리자들이 요구하는 변화에 맞추어 지속적으로 변화 발전하고 있으며, 동종업계 중 가장 긴 역사와 기술력, 경험을 바탕으로 한 최고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회사로 IT 서비스 전체에 대한 최적화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