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넷, 성균관대 수학 SW 경진대회 후원
상태바
사이버넷, 성균관대 수학 SW 경진대회 후원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3.11.13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컴퓨터 보조 엔지니어링(CAE)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사이버넷시스템즈코리아(대표 미히라큐에츠)는 12일 성균관대 기초학문관에서 개최된 ‘수학한마당 - 소프트웨어 경진대회’에 후원금과 ‘메이플7(Maple17)’ 라이선스를 전달했다.

이 대회는 수학교육학습센터(센터장 천기상 교수)가 주최하고 사이버넷시스템즈코리아, 성균관대학교 자연과학부 수학전공이 후원했으며 지난달 31일 약 40여 명의 성균관대학교 학부생이 응시한 가운데 공정히 기량을 겨뤘다. 수학식의 계산과 미분 및 적분 등을 해결함에 있어 실력이 우수한 학생을 선발하여 시상함은 물론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높은 수준의 수학 연구와 학습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함이 이 대회의 취지이다.

심사를 통해 선발된 수상자 전원에게는 메이플소프트가 개발한 수학연산 소프트웨어인 메이플7의 학생용 라이선스 이용권이 제공됐으며 대상, 금상, 은상의 순으로 각 20만원, 10만원, 5만원의 문화상품권이 주어졌다.

사토시후루이 사이버넷시스템즈코리아 사장은 “학부생의 수학 문제 해결 능력을 배양할 수 있는 이번 대회를 후원함으로써 학생들을 격려하고 지원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사이버넷시스템즈코리아㈜는 다양한 기회를 통해 보다 높은 수준의 수학 교육과 학습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