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스테크넷 ‘스나이퍼 UTM’, 고성능 통합 보안 솔루션
상태바
윈스테크넷 ‘스나이퍼 UTM’, 고성능 통합 보안 솔루션
  • 데이터넷
  • 승인 2013.11.11 1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속 트래픽 처리 엔진·고사양 하드웨어로 성능 한계 극복

통합보안솔루션(UTM)은 네트워크 보안 기능을 단일 어플라이언스로 통합해 다양한 보안위협을 차단할 수 있다. 또한 관리가 편리하고 비용효율성이 높아 중소기업 뿐 아니라 대기업에서도 UTM 도입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그러나 UTM은 여러 보안기능을 동시에 가동시켰을 때 성능이 급격히 저하된다는 한계를 갖고 있어 많은 기업들이 방화벽 기능만을 주로 사용하고 있다. 윈스테크넷(대표 김대연)은 기존 UTM의 문제를 보완해 여러 보안 기능을 동시에 구현했을 때 성능저하를 최소화하며, 애플리케이션 제어 기능까지 제공할 수 있는 차세대 UTM ‘스나이퍼 UTM’을 출시해 시장의 변화를 이끌고 있다. <편집자>


고도화된 보안위협으로 통합보안솔루션(UTM)이 각광받고 있다. UTM은 다양한 보안 기능을 하나의 어플라이언스에 통합해 비용을 절감하고 관리 편의성을 향상시키는 등 다양한 이점을 가졌지만 단일 장비에서 여러 기능을 구현하게 되면서 성능이 저하된다는 문제가 있었다.

윈스테크넷은 기존 UTM의 문제점을 보완해 고속 트래픽 처리 엔진과 고사양 하드웨어에 탑재해 성능한계를 극복하고 애플리케이션 레이어(Application Layer)까지 제어하는 통합보안솔루션 ‘스나이퍼 UTM’을 출시해 통합보안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멀티코어 CPU 효율적으로 이용하는 ‘DAME’
윈스테크넷의 ‘스나이퍼 UTM’은 방화벽, IPS, VPN, 콘텐츠 필터링, 안티바이러스, 안티스팸 등의 기능을 하나의 어플라이언스로 통합한 고성능 통합보안 솔루션이다. 이 제품은 네트워크 상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불법적인 접근을 제어하고 공격을 탐지하며, 바이러스 유입을 통한 내부 네트워크 감염 및 스팸 메일을 통한 피싱 등 위협으로부터 안전하게 내부망을 보호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이 제품은 고객사에 적합한 보안 정책 설정할 수 있는 방화벽 기능을 제공해 편리하고 안정적인 접근 제어가 가능하다. IPS 및 DDoS 방어 기능을 통해 불법적인 공격을 통한 내부망을 안전하게 보호한다. 기타 다양한 공격 방어 기능을 통해 인증 받지 않은 사용자의 네트워크 접근방지, 보다 강화된 보안기능을 통해 급증하고 있는 다양한 바이러스 감염 차단, 해커들의 다양한 네트워크 공격을 통한 침입을 방지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스나이퍼 UTM은 고속처리엔진인 DAME(Dynamic Allocation Multi process Engine)을 탑재해 멀티코어 CPU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를 통해 처리 성능을 극대화 하는 동시에 최대의 네트워크 처리시에도 장비 부하를 최소화한다. 자체 개발한 OS를 기반으로 개별 모듈을 병렬 처리하고 고속 트래픽 처리엔진과 고사양 하드웨어를 탑재해 여러 기능이 동시 구동 시에도 높은 성능을 구현할 수 있다.
최고 56Gbps의 방화벽 처리 성능과 최대 동시 세션 수 1300만, CPS 70만 이상의 성능을 보장해 통신사, 데이터센터, 대학, 클라우드 센터 등 대용량의 네트워크를 사용하는 환경에 적합하다.

지능형 공격 방어
스나이퍼 UTM은 SNS, 메신저, 웹하드, 웹메일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제어기능을 지원하고 DPI(Deep Packet Inspection) 기술을 적용해 패킷의 상단 부분뿐만 아니라 데이터 부분까지 분석을 통해 애플리케이션 계층의 콘텐츠 및 프로토콜의 취약점을 이용한 공격 탐지가 가능하다.

보안존 관리정책을 통해 보안 유출을 방지하고 편리한 정책관리가 가능하게 설계됐다. 이로써 불필요한 보안 모듈 적용으로 인한 성능 저하를 방지 하고 영역간 세부 정책설정으로 보안성을 한층 더 강화했다.
스나이퍼 UTM은 IPv6를 지원해 2013년 정부가 시행하는 IPv6 주소체계 변경 작업에도 완벽히 대응했다. 또한 방위사업청, 아주캐피탈, 평창동계올림픽조직위원회, 병무청 등에서도 제품을 도입해 안정적인 네트워크를 운용하고 있다.

중소형부터 대형 네트워크까지 적용할 수 있도록 1G급에서 10G급까지 다양한 모델로 공급되고 있다.

네트워크 처리시간 민감한 금융권도 ‘OK’
윈스테크넷은 스나이퍼 UTM이 외산 업체들과 공개 벤치마킹테스트(BMT)에서도 손색없는 성능과 기술력을 가지고 있다고 강한 자신감을 보인다. 국내 IPS, 안티DDoS 점유율 1위인 윈스테크넷의 기술력을 기반으로 한 스나이퍼 UTM은 안정적인 성능과 타사와 차별화된 보안기능을 제공할 수 있다고 주장한다.

윈스테크넷 관계자는 “다년간 외산 업체들과 벤치마킹테스트경험을 토대로 기술력 및 성능 검증에 자신 있다”며 “공공기관, 대기업 및 금융권 등 네트워크 처리시간이 민감한 고성능 하이엔드 시장을 집중 공략해 방화벽 시장 점유율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