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넛, 한국형 컴플라이언스SW 개발사업 수주
상태바
와이즈넛, 한국형 컴플라이언스SW 개발사업 수주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3.11.07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융합 원천기술 개발 사업 일환 … 빅데이터 관련 축적 기술 인정

와이즈넛(대표 강용성 www.wisenut.com)은 미래창조과학부가 발주한 이메일 빅데이터 분석 기반 e디스커버리 및 기업 정보유출 관제 솔루션 개발 사업의 사업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산업융합 원천기술 개발 사업 중 하나로 추진되는 것이다.

기업 정보유출 관제 솔루션 개발 사업은 현재 싸이밸류(Cyvalue) 부회장사인 와이즈넛을 주관기관으로 하고, 싸이밸류 연합체 소속의 아이모션, 클라우다인과 건국대학교를 참여기관으로 콘소시엄을 이뤄 개발한다. 와이즈넛은 이번 기업 정보유출 관제 솔루션 개발 사업 수주가 기존 분석 중심의 빅데이터 사업을 한 차원 더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

산업융합 원천기술 개발 사업은 국가 성장전략에 기반한 전략기술 분야의 핵심∙원천기술 개발에 대한 집중 지원을 통해 세계 최고 수준의 정보통신원천기술을 확보, 미래 신성장동력 창출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이번 기업 정보유출 관제 솔루션 개발 사업에서는 수백만개에 달하는 기업내 이메일 빅데이터에 대한 수집, 식별, 저장, 보존, 처리, 분석, 검토 등을 효율적으로 수행함으로써 주요 정보의 유출 관재 및 대상 자료의 빠른 검색을 실현할 수 있는 이메일 빅데이터에 특화된 한국형 컴플라이언스 소프트웨어를 개발할 계획이다.

강용성 와이즈넛 사장은 “이번 사업수주는 최근 국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내∙외부 컴플라이언스에 대응하기 위한 필요한 핵심 기술로, 와이즈넛의 빅데이터 관련 축적한 기술력을 인정받은 것”이라며 “세계적으로 전자증거개시제도(e-Discovery)등 컴플라이언스 소프트웨어(SW)산업이 각광받고 있지만 국내에는 아직 마땅한 국산 솔루션이 없어 외산에 선점당 할 위기에 놓인 국내 컴플라이언스 시장에 새로운 대안으로 부상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