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포럼, 모바일용 보안 메일 솔루션 출시
상태바
소프트포럼, 모바일용 보안 메일 솔루션 출시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3.11.05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큐어익스프레스엠’, 스마트폰서 신용카드 청구서 등 보안메일 학인

소프트포럼(대표 이경봉)은 스마트폰에서도 신용카드 청구서 등 보안메일을 확인할 수 있는 모바일용 보안 메일 솔루션 ‘제큐어익스프레스엠 (XecureExpressⓜ)’을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신제품은 각종 고지서, 신용카드 청구서, 월급 명세서 등의 보안 메일을 스마트폰 환경에서도 PC 환경과 동일하게 확인할 수 있게 해준다. 모바일 단말기에서 주민번호나 패스워드만 입력하면 바로 보안 메일 및 첨부파일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보안 메일 솔루션은 2000년대 초반 개발된 제품이라 PC 상에서 액티브X 기반으로 동작하도록 설계돼 있다. 때문에 사용자들이 휴대폰으로 이메일에 첨부된 명세서나 청구서를 확인하려면 각 카드사 앱을 개별적으로 설치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제큐어익스프레스엠을 사용하면, 기존 금융권 모바일 앱과 연동된 전용 뷰어를 통해 청구서 내용을 바로 확인할 수 있어 사용자 편의성을 한층 높일 수 있다. 기업 고객의 경우, 제큐어익스프레스엠 전용 앱을 앱스토어에서 다운 받아 사용하면 된다.

공개키 기반 암호화 지원 방식을 사용하는 제큐어익스프레스엠은 iOS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 모두 지원한다.

이경봉 소프트포럼 대표이사는 “메일은 모바일 기기에서 킬러 앱임에도 불구하고, 고지서, 청구서등 보안 메일은 확인할 수 없는 기능상의 허점이 있었다. 이에 대해 모바일에서 보안 메일을 확인하고자 하는 수요가 금융권 및 기업들에서 꾸준히 있어 왔다. 이번 신제품은 고객들의 요구로 만들어진 제품으로 이미 많은 금융권 및 기업 고객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다. 조만간 구축 사례를 공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소프트포럼은 11월 내에 또 다른 모바일 보안 신제품을 공개해 모바일 시장에서의 경쟁력 강화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