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에스티소프트, SMB 용 웹 방화벽 서비스 시작
상태바
에이에스티소프트, SMB 용 웹 방화벽 서비스 시작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3.11.05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이퍼넷’, 중소기업 위한 설치형 소프트웨어 웹 방화벽 서비스 제공

에이에스티소프트(대표 박상현)는 중소기업을 위한 웹 방화벽 서비스 ‘카이퍼넷(www.kuipernet.co.kr)’을 정식 론칭한다고 5일 밝혔다.

카이퍼넷은 중소기업 웹 보안 서비스를 위해 개발된 설치형 소프트웨어 웹 방화벽이다. 기존의 하드웨어 웹 방화벽은 높은 가격과 함께 이를 관리하고 운영하는 전문 인력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중소기업들이 접근하기에 어려움이 있었다.

카이퍼넷은 쇼핑몰 등 모든 웹 서비스를 운영하는 곳에서 장비 없이 간편하게 설치해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서비스 운영자나 웹 개발자들도 충분히 운영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 웹 방화벽 운영 전문 인력이 필요하지 않은 것이 특징이다.

비용 또한 합리적이다. 장비 구매와 운영에 드는 비용을 줄이고자 소프트웨어 기반 웹 방화벽을 개발하여 초기 비용과 운영비용을 줄였으며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 않는다. 또한 웹 방화벽 호스팅 서비스는 관리, 모니터링도 함께 지원하므로 운영인력에 대한 문제도 해결할 수 있다.

가격은 낮아졌지만 성능은 우수해졌다. 카이퍼넷은 에이에스티소프트의 특허 기술인 네트워크 패턴 분석 기술을 바탕으로 웹 서비스에 대한 요청과 응답에 대해 허용·차단·추적·분석·모니터링·관리 등 다양한 서비스를 능동적으로 제공한다. 또한 품질 검증과 문제 발견을 위해 전문가 모의 해킹을 50회 이상 실시했다.

카이퍼넷은 개인 홈페이지, 소호몰, 홍보웹 등 소규모 웹서비스에 적합한 스탠다드, 중대형 쇼핑몰, 기업 웹페이지 등에 적합한 엔터프라이즈, 에이에스티 전문가가 확인 모니터링 서비스를 제공하는 호스팅의 세 가지 제품군을 갖추고 있어 규모에 따라 선택 가능하다.

에이에스티소프트 관계자는 “많은 중소기업들이 보안 담당 부서나 인력을 갖추고 있지 않아 보안에 취약하다”면서 “카이퍼넷은 고가의 장비와 전문 인력 없이도 운영할 수 있고, 구매 비용과 운영 비용 또한 저렴하기 때문에 중소 업체들에게 최적의 솔루션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에이에스티소프트는 실시간 보안 솔루션 툴을 전문적으로 개발하는 업체다. 보안 솔루션의 보급 및 확대를 위해 개인 및 기업 환경에 맞추어 최소 비용으로 최대 효과를 볼 수 있는 통합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며, 2013년 패턴분석 엔진 특허 취득, 조달청으로부터 제1기 새싹기업@나라장터 선정, 경기도 중소기업 통합 지원센터 청년프론티어 사업에 선정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