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프모바일, ‘밴드’ 출시 14개월 만에 2000만 다운로드 돌파
상태바
캠프모바일, ‘밴드’ 출시 14개월 만에 2000만 다운로드 돌파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3.10.31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캠프모바일(대표 이람)의 지인 기반 모바일 SNS 밴드(BAND)가 2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밴드와 같은 폐쇄형 SNS서비스는 개방형 구조의 서비스가 가져오는 소셜네트워크 피로도가 커지면서 국내외에서 빠른 성장을 거두고 있다. 밴드는 지난해 8월 서비스 출시 이후 약 9개월만인 지난 5월 1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으며, 이후 불과 5개월 만에 1000만 이용자가 더 늘어 31일 현재 2000만 다운로드를 달성했다.

밴드는 현재 대학생들(수업에서의 과제 제시, 조모임, 동아리, 스터디 모임 등)이 가장 활발히 사용하고 있으며, 최근 가족밴드, 직장밴드, 동창밴드 등 활용범위가 확장되면서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또한, 기관이나 단체들의 공식커뮤니케이션 툴로 밴드가 활용되는 등 그 효용성에 대한 인식이 확산되고 있다.

한국을 중심으로 일본, 대만, 태국, 중국, 인도네시아 등 글로벌 시장에서도 이용자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으며, 지난 9월 스티커샵 오픈 이후 그 인기가 가속화되면서 앱스토어 소셜 네트워킹 무료 카테고리 랭킹에서 대만 4위, 태국 4위, 일본 10위, 싱가포르 11위 등의 좋은 성적을 보이고 있다.

밴드에는 현재 약 750만개의 밴드가 개설돼 있으며, 밴드 당 평균 멤버 수는 8.2명으로 소그룹간 커뮤니케이션에 주로 활용되고 있다.

캠프모바일 이람 대표는 “가까운 지인으로만 이뤄진 ‘우리만의 공간’을 통해 커뮤니케이션 하려는 움직임이 대세가 되면서 밴드가 하나의 소통의 도구로 자리잡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며 “스티커샵에 이어 11월 내로 밴드 멤버들 간 선물을 주고 받을 수 있는 기프트샵을 오픈하는 등 앞으로도 밴드 내 멤버간 모임과 관계를 돈독히 할 수 있는 새로운 서비스들을 지속적으로 적용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