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스미디어,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커스텀 봇 ‘노크’ 출시
상태바
나스미디어,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커스텀 봇 ‘노크’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3.10.23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에 자동 응답 기능 탑재 … 각종 멀티미디어 콘텐츠 전송

KT 그룹사 나스미디어(대표 정기호 www.nasmedia.co.kr)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에서 사용자와 정해진 대화가 가능하며, 음성, 이미지, 동영상 등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사용자로부터 수신할 수 있도록 설계된 커스텀 봇 ‘노크(KNOC)’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나스미디어의 카카오톡 커스텀 봇 노크를 활용하면 사용자들이 카카오톡 대화창 내에서 텍스트나 이미지, 동영상, 음성 등을 전송하는 이벤트 참여가 가능해 카카오톡을 이용한 보다 독창적인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기존에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의 메시지를 받게 되면 이벤트 참여를 위해 정보를 입력하거나 사진 등을 전송할 때 모바일 이벤트 페이지로 옮겨가거나 PC 웹 사이트에 접속해야 했지만, 노크를 통하게 되면 카카오톡 대화 화면상에서 바로 정보 입력 및 사진 전송이 가능하다.

나스미디어가 온라인 광고 업계에서 쌓아온 광고 효과 분석을 위한 기술적 노하우와 다년간의 광고 캠페인 운영 경험을 토대로 제작한 노크는 앞으로 사용자 응답에 따른 멀티 시나리오 진행 및 실시간 대화 연계 등 추가적인 기술 개발로 더욱 고도화될 계획이다.

나스미디어 정기호 대표는 “나스미디어의 미디어랩 최다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집행 경험을 바탕으로 더욱 성공적인 캠페인에 기여할 수 있도록 커스텀 봇을 개발하게 됐다”며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평소 카카오톡 이용 패턴을 그대로 활용해 쉽고 빠르게 기업들의 마케팅 활동에 참여할 수 있고, 광고주들은 정해진 포맷 내에서 활용하지 못했던 아이디어를 현실화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