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지식정보보안 스킬업 교육 실시
상태바
KISA, 지식정보보안 스킬업 교육 실시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3.10.22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올해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운영기관으로 지식정보보안 분야 재직자의 최신 기술 향상 및 실무 능력 배양을 위한 ‘지식정보보안 스킬업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파트너 기관으로 선정된 지식정보보안산업협회(KISIA)가 추진하며, 2013년 8월 26일부터 유·무선 네트워크패킷분석실무, 정보보호감사실무 등 3개 과정이 진행중이다.

교육 대상은 KISA와 협약이 체결된 기업의 지식정보보안 분야 재직자 등으로 신청자가 많은 경우에는 중소기업 재직자를 우선으로 선정할 예정이며 교육 수강은 KISIA홈페이지 (http://www.kisia.or.kr/2013/skillup)를 통해서 신청이 가능하다. 현재 유무선 네트워크 패킷분석 실무 등 2개의 스킬업 교육과정 신청이 진행되고 있다.

교육 비용은 전액 무료이며, 정보보안 감사 실무과정, DDoS·리버스엔지니어링·침해사고 분석 실무과정 등 최신 지식정보보안 이슈 중심과정으로 구성된다.

Skill-up 교육은 수업의 절반 이상이 최신 보안 기술 실습으로 구성되는 등 교육생의 보안위협 대응 능력을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KISA는 앞으로도 지식정보보안 기업의 교육수요를 반영하여 보안기업 실무 중심의 교육을 추가 개설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