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택 ‘베가 시크릿노트’, 지문인식 결제 서비스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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팬택 ‘베가 시크릿노트’, 지문인식 결제 서비스 지원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3.10.22 10: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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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문인식 기반 모바일 결제 서비스로 안전한 휴대폰결제 생태계 구축

팬택(대표 이준우)은 ‘베가 시크릿노트’를 통해 지문인식을 기반으로 한 모바일 결제 서비스를 22일부터 지원한다고 밝혔다.

‘베가 시크릿노트’에서 지원하는 지문인식 모바일 결제 서비스의 가장 큰 특징은 결제 시 본인인증을 위해 비밀번호 대신 사용자의 지문을 이용한다는 점이다. 개인의 고유한 생체정보인 지문은 비밀번호와 달리 해킹이 불가능해 한 차원 높은 보안수준을 제공함으로써 사용자들이 휴대폰으로도 안심하고 결제를 진행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일회용 바코드를 생성해 스마트폰으로 결제할 수 있도록 해주는 바코드 결제 애플리케이션 ‘바통(BarTong)’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베가 시크릿노트’에서 바통을 실행한 후 지문인식 센서가 내장된 시크릿 키에 미리 등록한 지문을 스캔하면 일회용 바코드가 생성된다. 이 바코드를 리더기에 읽히면 결제가 완료되고, 결제금액은 익월 휴대폰 요금청구서에 부과된다.

‘베가 시크릿노트’가 지원하는 모바일 결제 서비스는 세븐일레븐, 레드망고, 반디앤루니스 등 바통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바통 애플리케이션은 팬택 앱스플레이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팬택 상품기획실 이응준 상무는 “’베가 시크릿노트’의 지문인식기능을 통해 사용자들이 한층 강화된 보안 하에서 안심하고 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며 “지문인식 기능을 활용한 결제 서비스 범위를 점진적으로 확장해 안전한 휴대폰결제 생태계 구축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팬택은 서비스 런칭을 기념한 이벤트를 바통 애플리케이션 협력사인 다날, 크루셜텍과 함께 오는 24일부터 진행한다. ‘베가 시크릿노트’에서 바통 애플리케이션으로 결제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2명에게는 ‘베가 시크릿노트’를, 800명에게는 모바일 문화상품권을, 1860명에게는 바통 상품권을 증정한다.

한편, ‘베가 시크릿노트’와 같이 지문인식 기능을 탑재한 ‘베가 LTE-A’에서는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 지문인식 모바일 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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