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사이버 폭력 실태조사 실시
상태바
KISA, 사이버 폭력 실태조사 실시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3.10.21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방송통신위원회와 함께 사이버폭력 현황을 파악하고 대응 방안을 마련하기 위하여 ‘사이버폭력 실태조사’를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실태조사는 10월 말부터 온·오프라인 설문으로 실시될 예정이며, 초·중·고교생과 학부모, 교사, 일반인 등 2500여명의 응답 결과를 도출해낼 계획이다.

실태조사는 대상별로 크게 학생과 일반인, 학부모와 교사로 구분되어 진행된다. 학생과 일반인을 대상으로는 언어폭력, 신상정보 유출, 명예훼손 등 사이버폭력 유형별 가해·피해·목격 경험과 이에 대한 대응방식 등을 조사한다.

또한 학부모와 교사를 대상으로는 자녀나 학생의 사이버폭력 피해 및 가해 경험, 예방 및 대응 교육 현황 등을 조사하여 가정과 학교에서 일어나는 사이버폭력과 대응 실태를 파악할 예정이다.

조사 결과는 12월 중으로 KISA 홈페이지(kisa.or.kr)에 게재될 예정이며, 사이버폭력 대응 방안 마련 시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황성원 KISA 인터넷문화단장은 “최근 초등학생들의 안티카페, 모바일메신저를 통한 왕따, 인터넷 상의 악플 등 사이버폭력이 심각해지고 있다”며 “이번 실태조사를 통해 현황을 파악하고 시의적절한 대응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