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메트릭·HP, 보안 인텔리전스 강화 ‘맞손’
상태바
보메트릭·HP, 보안 인텔리전스 강화 ‘맞손’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3.10.07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메트릭 데이터 방화벽+HP 아크사이트 SIEM, APT·내부자 보안위협 방어

보메트릭(www.vormetric.co.kr)은 HP 아크사이트와 기술 협력을 통해 보안 인텔리전스를 강화하고 악의를 가진 내부 사용자, APT 공격 및 악성코드로부터 비롯되는 내부 위협 공격을 빠르고 정확하게 감지할 수 있게 됐다고 7일 밝혔다.

데릭 투물락(Derek Tumulak) 보메트릭 제품 관리 부사장은 “공격자들은 네트워크의 중요한 데이터에 접근하기 위해 주로 아웃사이드-인 기술을 사용한다”며 “공격자는 권한을 가진 기업 사용자 혹은 협력업체의 계정을 도용해 침입한 후, 충분한 권한의 관리자  계정을 찾기 위해 서버를 탐색한다.

공격자가 가상 인프라 및 스토리지 관리자 등 권한을 가진 사용자의 계정을 확보하면, 직접 인프라에 접근할 수 있으며 권한상승을 통해 다른 사용자의 계정도 도용할 수 있다. 결과적으로 모든 중요한 데이터에 접근하고 침입 흔적을 숨기기 위해 시스템 로그를 편집 할 수도 있다”고 말했다.

HP 엔터프라이즈 보안제품사업부 솔루션 담당 프랭크 몽(Frank Mong) 부사장은 “사이버 공격은 더욱 정교하고 탐지하기 어려워지고 있어 많은 기업이 귀중한 시간과 자원을 할애하게 만든다”며 “HP 아크사이트는 풍부한 상황 정보와 최첨단 상관 기술을 제공해 보안 위협을 탐지하며, 보메트릭과 같은 파트너와 협력을 통해 민감한 데이터에 대한 접근 및 권한을 가진 사용자의 활동에 대한 가시성을 추가로 확보, 악의적인 내부자로부터 데이터 보호를 강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