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베이스 adcsmart, ADC 통합관리 솔루션
상태바
오픈베이스 adcsmart, ADC 통합관리 솔루션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3.10.01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DC 관리 효율화 … 네트워크 안정성·TCO 절감

모바일, 클라우드, 스마트워크 시대를 맞아 네트워크를 통한 각종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이용이 증가함에 따라 이를 지원하는 ADC의 역할은 날로 중요해 지고 있다. 특히 다양한 니즈에 따라 여러 벤더의 ADC 솔루션들을 혼용해 사용하게 된 기업들은 ADC 관리 인력 부족과 운영비용 증가 등 ADC 관리에 대한 부담이 커지고 있다.

네트워크 인프라를 기반으로 한 IT 인프라 서비스 전문기업 오픈베이스(대표 송규헌)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지난 10여 년간 국내 ADC 솔루션 리더로서 쌓아온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복잡해지고 다양해지는 ADC를 손쉽게 통합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adcsmart를 선보였다. adcsmart는 스마트, 시큐어, 컨트롤의 3가지 기능을 통해 고객들은 효율적인 ADC 관리와 함께 네트워크의 안정성과 TCO 절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세계 최초로 ADC 통합관리 솔루션 ‘adcsmart’ 출시
21세기 모바일 혁명을 맞아 네트워크를 통한 각종 서비스 이용 증가로 인해 ADC의 역할은 점점 다양해지고 있다. 이에 따라 각 제조사의 ADC 솔루션 기능 및 인터페이스도 날로 다양하고 복잡해지고 있고, 복수의 제조사가 공급한 ADC 솔루션을 동시에 운용하는 사례 역시 늘어나면서 많은 고객들이 일관성 있는 ADC 관리에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로 인해 관리 인력 부족 및 장애/운영비용 증가에 대한 부담이 갈수록 늘고 있는 실정이지만 고객의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는 솔루션은 찾아볼 수 없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업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기반으로 유수의 네트워크/보안 솔루션을 국내에 소개해 온 솔루션 전문기업 오픈베이스는 지난 17년간 ADC 분야에서 다져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세계 최초로 ADC 통합관리 솔루션인 ‘adcsmart’를 선보였다.

고객의 니즈를 철저히 조사 및 분석해 개발된 adcsmart는 스마트(Smart). 시큐어(Secure), 컨트롤(Control) 이라는 3가지 핵심 키워드로 설명할 수 있다. adcsmart는 출시 이래로 고객 및 업계 관계자들로부터 ADC 통합관리를 위한 필수 솔루션으로 주목받으며 시장을 넓혀 나가고 있다.

스마트: 쉽고 안전한 서버 로드밸런싱 설정
adcsmart의 스마트는 쉽고 안전한 서버 로드밸런싱 설정을 의미한다. adcsmart는 제조사별로 각기 다른 설정 방법과 모니터링 방법을 일원화해주고, 입력 항목을 최소화해 불필요한 설정으로 인한 장애발생의 여지를 원천 봉쇄한다. 또한 ADC별로 일일이 설정을 해주던 불편과 수고를 덜어주고자 일괄 추가 기능을 도입해 편리하고 안전하게 서버를 추가할 수 있다.

시큐어: 빠른 장애 처리 지원
시큐어는 실시간 모니터링 및 설정 복구로 인한 빠른 장애 처리 지원 기능을 의미한다. ADC의 상태와 장애가 발생한 장비에 대한 빠른 파악과 더불어 설정 이력을 비교 및 복구할 수 있는 기능은 장애로 인한 서비스 중단과 그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불필요한 시간과 비용 낭비를 최소화한다.

컨트롤: 일관성 있는 정책 관리
컨트롤은 일관성 있는 정책 관리를 의미한다. 앞서 언급한 쉽고 안전한 설정 기능을 통해 불필요하고 잘못된 설정을 사전에 차단해 설정오류를 감소시킬 수 있으며, ADC의 로그 저장 및 검색, 장애분석 보고서, 시스템 운영 보고서를 통해 일관성 있는 관리를 이뤄낼 수 있다. 이를 통해 네트워크 담당자의 변경 등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운영에 대한 리스크를 상당 부분 감소시키며, 나아가 기업의 총소유비용(TCO) 절감에도 크게 기여할 수 있다.


ADC 관리의 새로운 표준
오픈베이스 adcsmart는 2013년 출시와 동시에 삼성SDS, 삼성생명, 건강보험공단 등에 납품돼 ADC 관리의 편의성과 네트워크 관리의 안정성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고객마다 전사 차원의 추가 도입이 적극 검토되고 있는 상황이다. 뿐만 아니라 유사한 환경의 해외 기업들로부터의 호응도 기대돼 국산 토종 ADC 솔루션 기술의 수출도 기대된다.

오픈베이스는 고객의 이익과 편의를 극대화하고자 adcsmart에 대한 지속적인 연구 개발 및 업그레이드를 진행하고 있다. 2013년 7월 출시된 adcsmart 2.0 버전은 국내 ADC 시장의 대다수를 차지하고 있는 라드웨어, F5에 더해 국내 제조사인 파이오링크의 ADC 솔루션을 추가로 지원하는 등 ADC 관리의 새로운 표준으로 주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