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네트워크사업 자문역으로 버스포드 전 NSN CEO 영입
상태바
삼성전자, 네트워크사업 자문역으로 버스포드 전 NSN CEO 영입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3.09.30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이동통신 장비산업 전문가 … 해외 이동통신 네트워크 사업 확대·경쟁력 제고 기대

삼성전자는 네트워크 사업의 본격적인 글로벌 사업 확대를 위해 전 NSN(Nokia Siemens Networks) CEO 출신인 사이몬 버스포드(Simon Beresford)를 네트워크사업부 고문(Global Executive Advisor)으로 영입했다고 밝혔다.

사이몬 버스포드는 NSN CEO를 역임한 바 있으며, 최근에는 4G LTE 주파수 활용방안 협의를 위해 영국 통신사업자들이 공동으로 설립한 비영리조직 DMSL(Digital Mobile Spectrum Limited)의 CEO직을 맡았던 이동통신 장비산업의 최고 전문가다.

삼성전자는 사이몬 버스포드 고문 영입을 계기로, 네트워크 사업의 글로벌 사업 확대를 가속화해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사이몬 버스포드 고문이 글로벌 이동통신 장비시장에서의 사업 체계 수립과 실행에 풍부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어, 최근 해외 이동통신 장비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삼성전자의 전략적 행보가 한층 빨라질 것으로 기대된다.

삼성전자 네트워크사업부장 김영기 부사장은 “향후 사이몬 버스포드 고문이 삼성전자의 해외 이동통신 네트워크 사업 확대와 경쟁력 제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속적인 투자로 최근 글로벌 이동통신 장비시장에서의 사업 확대를 가속화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