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 고객센터 사칭 스미싱 주의”
상태바
“안랩 고객센터 사칭 스미싱 주의”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3.09.23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발신 번호 임의 설정 … 사용자 URL 클릭 유도

안랩은 자사 고객센터와 쇼핑몰 번호를 이용한 스미싱 문자가 대량 발송되어 사용자 주의를 당부했다.
 
안랩 고객센터 번호(1577-9880)와 안랩몰 구매라인 번호(1588-3096)로 전송된 문자 내용은 ‘[알리미]형사 소송건으로 법원 출석서가 발부되었습니다.' 라는 문구와 '단축 URL’이다.
 
안랩은 사용자에게 문자를 보낼 때 URL을 보내지 않으므로 URL이 들어간 유사문자를 받았을 경우 즉시 삭제하는 것이 안전하다고 밝혔다.

이미 URL을 클릭한 사용자는 ‘특정 웹사이트로 접속하며 특정 앱 설치유도’ 메시지 창이 뜰 경우 설치하지 말아야 한다. 또한 앱 설치까지 마친 경우에는 즉시 V3 모바일 엔진 업데이트 후 진단, 삭제해야 한다.
 
V3 모바일과 V3 모바일+에 관련 악성 앱에 대한 엔진 업데이트를 완료(진단명: Android-Spyware/Langya.A96AC, Android-Trojan/SMSstealer.A96AB)했다며V3 Mobile의 업데이트 및 정밀 검사를 해보는 것이 좋다.
 
안랩은 또한 통신사 대리점에 문자 발송자를 확인해 경찰에 수사를 의뢰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호웅 안랩 시큐리티대응센터장은 “믿을 수 있는 업체의 전화번호로 발신 번호를 임의 설정해 사용자가 URL을 클릭하도록 유도하는 수법이다. 일반 기업에서는 URL을 포함한 문자를 보내지 않으므로 URL을 함부로 클릭하지 말아야 한다”라고 주의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