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신제품 위장 피싱 메일 확산 ‘경고’
상태바
아이폰 신제품 위장 피싱 메일 확산 ‘경고’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3.09.16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렌드마이크로 “애플 스토어 이메일 공지 가장 피싱메일 발견”

트렌드마이크로(www.TrendMicro.com)는 16일 애플 컴퓨터사의 아이폰 5S, 5C 신제품 발표를 계기로 사용자들을 특정사이트로 유도해 개인정보를 빼내는 피싱메일이 확산될 위험이 있다고 경고했다.

트렌드마이크로는 자사의 ‘스마트 프로텍션 네트워크’를 통해 애플스토어 이메일 공지로 가장한 피싱 메일을 감지했다고 밝혔다. 이메일을 통해 수신자에게 신제품 아이폰 5S 및 신형 애플의 기기들을 상품으로 가질 수 있다는 메시지를 보내며 특정 사이트로 유도해 개인 정보를 빼내는 방식이다.

한국트렌드마이크로 침해대응센터의 장성민 소장은 “사회공학적 기법은 최신의 트렌드에 대한 관심과 새로운 제품에 대한 열망을 활용한 방식”이라며 “일반 소비자들은 이러한 사회공학적 기법이 일어나는 것에 대한 정보에 귀기울이며 조심하는 것이 최대 예방법”이라고 말했다.

트렌드마이크로는 이와 같은 피싱 메일이 말레이시아, 싱가포르를 포함한 동남아시아에서도 다수 발견됐다며 소비자들의 주의를 요청했다.

트렌드마이크로는 이와 같은 피싱 메일등에 의한 피해를 없애기 위해 개인용 백신 ‘타이태니엄’과 기업용 ‘오피스스캔’으로 대응하고 있다. 이는 소셜네트워킹 사이트나 인스턴트 메시지, 이메일 등에서 악성 링크를 표시해주는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