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란지교, 기업용 클라우드 저장 서비스 ‘닥스트림’ 출시
상태바
지란지교, 기업용 클라우드 저장 서비스 ‘닥스트림’ 출시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3.09.12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C로 작업했던 문서 파일, 실시간으로 인터넷에 저장

지란지교소프트(대표 오치영)는 기업용 클라우드 저장 서비스 ‘닥스트림(DocStream)’을 정식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닥스트림은 PC로 작업했던 문서 파일을 실시간으로 인터넷(클라우드)에 저장하는 서비스로, 지난해 10월부터 무료 베타서비스를 실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기업용 닥스트림은 개인용 베타서비스 사용자들의 니즈를 반영하고, 추가로 기업 내 문서 사용환경에 관리적, 보안적인 기능들까지 더 해져 한층 강력해진 기업용 구축형 클라우드로 완성됐다.

기업용 닥스트림은 기존 개인사용자들의 지지를 받았던 자동 업로드 기능/버전관리 기능을 기본적으로 유지하고, 업로드 되는 파일의 용량을 기업 특성에 맞게 관리지가 직접 설정할 수 있도록 했다. 또, 개인용에서 제공하지 않았던 ▲삭제 파일 복구 기능 ▲파일 검색옵션 강화 등을 통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이고 기업의 정책에 맞는 유연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무엇보다 기업 내 사용되는 임직원들의 문서가 PC에 저장됨과 동시에 닥스트림 서버에도 자동으로 저장됨으로써 관리자 UI에서 사내 모든 문서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할 수 있으며, 기업 내 문서 보안 강화를 위한 ▲전송구간 암호화 ▲접근권한의 단계별 설정 등 보안기능을 적용해 문서들을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저장된 문서는 시간/확장자/사용자/그룹별 등의 세부 옵션을 통해 편리하게 현황을 파악할 수 있고, 내부 조직도와의 연동을 지원, 별도의 작업 없이 개인별, 그룹별 문서와 사용자를 관리하는 것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문서 현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통합 대시보드 제공 ▲모든 파일의 이력제공 ▲옵션 별 상세 리포트 기능도 제공한다.

지란지교소프트는 기업용 클라우드 닥스트림 출시를 기념해 무료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30개 업체를 선착순으로 모집해 기업용 닥스트림을 사용할 수 있도록 HW 및 SW 를 제공하며, 무료체험 후 제품을 도입하는 업체에게는 아이패드 미니를 제공한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기업용 닥스트림의 홈페이지(http://docstream.jiran.com) 에서 확인 가능하다.

윤두식 지란지교소프트 보안사업본부장은 “닥스트림은 기업 데이터의 보안에 중점을 두고 서버 구축형으로 개발된 만큼, 현재 기업에서 클라우드 도입 시 가장 큰 고민인 보안에 대한 이슈를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며 “유저 별 옵션을 다양화해 초기 구축비용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고 한번 구축으로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만큼, 서비스형 클라우드와 비교했을 때도 좋은 반응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