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큐브, 개인용 인증서 보안관리 서비스 출시
상태바
시큐브, 개인용 인증서 보안관리 서비스 출시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3.08.14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인인증서 불법 복제·유출·도용 위협 강력 보호

시큐브(대표 홍기융)는 시큐브 써트원(CERT1) 개인용 인증서 보안관리 서비스(www.secuvecert1.com)를 14일부터 시작한다.

이 서비스는 피싱, 파밍, 악성코드 감염 등으로 인한 공인인증서의 불법 복제, 유출 및 도용 등의 위협으로부터 강력히 보호하며 안전한 공인인증서 사용 환경을 보장한다. 개인 공인인증서가 저장된 USB에 설치해 공인인증서의 불법적인 접근 및 악의적인 공격을 차단한다. 별도의 인증서 보안 저장소를 제공하며, USB를 분실했을 경우에도 공인인증서가 암호화 저장돼 있어 공인인증서의 유출을 걱정할 필요가 없다.

스마트폰을 이용한 모바일 인증 기능인 써트원 OTP 인증을 추가로 사용할 수 있으며 ▲코드 서명 검증 ▲인증 윈도우 위·변조 탐지 ▲호스트 파일 위·변조 탐지 기능으로 보다 안전한 인증서 보안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시큐브는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이용자들에게 무료로 서비스를 체험해볼 수 있도록 체험판을 다운로드 받아 이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홍기융 시큐브 대표는 “일반 국민들이 이미 사용하고 있는 USB 메모리에 공인인증서를 안전하게 저장하고 불법적인 접근 및 복제, 도용 등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도록 개발한 서비스로 인터넷 익스플로러, 크롬, 파이어폭스, 사파리 등 멀티브라우저 환경을 지원하고 공인인증서를 사용해 온 은행, 증권, 공공기관, 온라인 쇼핑몰 등과 호환성·연동성을 제공해 사용자의 편리성을 높였다”고 밝혔다.

또 그는 “분실시에도 공인인증서가 유출되지 않도록 보안성을 높였고, 별도의 하드웨어 구매비용이 발생하지 않고 분실이나 도난 등으로 인한 재구매 비용부담을 경감할 수 있게 한 것이 큰 장점으로 조만간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 대상의 법인용 공인인증서 보안관리 서비스 ‘서트원 SMB용’도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