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화 사회의 미래 가치와 휴먼 테크놀로지 추구
상태바
정보화 사회의 미래 가치와 휴먼 테크놀로지 추구
  • 승인 2001.07.1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91년 설립된 인컴아이엔씨는 지난 97년부터 XML 및 모바일 분야로 사업 영역을 확장, 부단한 기술 혁신을 통해 국내외에서 XML 및 모바일 솔루션 전문업체로서의 입지를 굳혀 나가고 있다. <글·강석오 기자>

Q: 국내 모바일 시장에 대한 견해는.

국내 모바일 시장은 현재 초기 시장을 형성하고 있는 단계로 시장이 개화하려면 좀 더 시간이 걸릴 전망이지만 부분적으로 시장이 형성되어 가고 있다. 기업의 모바일 환경 도입은 시대적인 대세로 시장 선점 경쟁이 갈수록 치열해 지고 있다. 개인적으로 2003년경이면 어느 정도 국내 모바일 시장이 활성화될 것이라는 판단하에 인력보강과 R&D 투자 확대 등 경쟁력 강화에 힘을 쏟고 있다.

Q: 인컴아이엔씨의 강점과 경쟁력은.

자체적인 XML과 모바일 관련 기술 보유로 모바일 솔루션 개발 능력, 사업 창출 능력, 사업 수행 능력의 3박자를 갖추고 있다는 것이 최대 강점이다. 이처럼 자체 솔루션과 맨파워를 바탕으로 무선인터넷 솔루션인 모바일 제너레이터(Mobile Generator)와 XML을 결합한 차세대 무선인터넷 서비스 통합 플랫폼인 엑시온 모바일(eXion Mobile)을 개발하는 등 모바일 업계를 선도해 나가고 있다.

Q: 해외 시장 진출 계획은.

국내에서 XML 및 모바일 솔루션 전문업체로의 자리매김에 힘입어 본격적인 해외 시장 진출을 추진, 올 중반기 이후 일본 모바일 시장 진출을 시작으로 하반기에는 미국으로 시장을 확대할 계획이다. 특히 R&D는 인컴아이엔씨가 맡고 영업 및 마케팅은 현지 법인에서 전적으로 책임지는 방식으로 철저한 현지화를 통한 수익 극대화를 노리고 있다. 따라서 내년부터는 해외 시장에서의 매출 증가가 기대되고 있는 가운데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 인정받는 기업으로 키워 나갈 것이다.

Q: 올해 사업 계획 및 비전은.

지난달 코스닥에 등록한 인컴아이엔씨는 지난해 162억원의 매출 달성으로 전년대비 100% 성장률을 보였고, 올해도 100% 성장한 320억원의 매출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고객의 성공과 만족 보장을 통해 글로벌 XML 및 모바일 솔루션 전문업체로 자리매김한다는 비전아래 R&D 강화와 조직 정비 등을 통해 국내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고 해외 시장 개척을 통해 오는 2005년 매출 2,000억원의 우량 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