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 프로세서 시스템 구매가이드
상태바
멀티 프로세서 시스템 구매가이드
  • Network Computing
  • 승인 2001.07.1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멀티 프로세서 시스템 구입시에는 좋은 계획이 필수다. 부하가 얼마나 될지를 알고, 확장을 수용하는 데 필요한 것보다 좀 더 많이 구입해야 한다. 과도한 용량 구매를 주장하는 건 아니지만 이것은 값비싼 투자며, 확장에 대비할 필요가 있다. 부사장을 찾아가서 새 시스템이 6개월만에 과부하가 걸렸기 때문에 돈이 더 필요하다고 말하는 일은 결코 유쾌한 일은 아닐 것이다. 네트워크를 전체 상태로 보지 않으면, 어떠한 시스템이나 업그레이드도 흡족하지 않게 될 것이다. <편집자>

프로젝트들이 커짐에 따라 모든 것을 담을 수 있는 서버 하드웨어를 구입할 때가 다가왔다. 서버 하드웨어를 구입할 때는 우선 작업부하를 고려해야 한다. 이 제품이 웹 페이지를 지원할 것인가, 아니면 이것이 매우 복잡한 데이터 웨어하우스를 돌릴 것인가? 그리고 하드웨어에만 신경을 쓰느라 필요하게 될 소프트웨어를 놓치지 말기 바란다.

소프트웨어와 이것이 지원하는 OS 플랫폼을 점검해야한다. 많은 소프트웨어들이 다중 OS 플랫폼에서 실행되지만, 원래 지향하는 플랫폼에서 가장 잘 돌아갈 것이다. 따라서 소프트웨어를 고르고, 적합한 OS를 선택한 다음, 이 모든 것이 돌아갈 하드웨어를 선정하라. 단일 프로세서 시스템으로는 충분치 못한 경우가 많을 것이다. 멀티 프로세서 시스템은 하나의 박스 안에 많은 힘을 담고 있다.

멀티 프로세서 시스템 구매시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몇 가지 단순한 요소들이 있는데, 정책, 서비스, 가격, 프로세서, 버스 아키텍처, 성능 및 용량이 바로 그것들이다.

새 서버 구매시에 한 가지 특이한 경향은 브랜드 충성도다. 브랜드 신봉의 중요성과 최고의 솔루션을 갖는 것간에 끊임없이 지속돼 오던 논쟁이 뒤따르게 된다. 만약 선호하는 브랜드가 최고의 솔루션이라면 큰 혼란은 피할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당신이 델컴퓨터를 선호해왔고, 실리콘그래픽스가 완벽한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면 바꿔야만 하는가? 나아가 완전히 바꿔야 하는가, 아니면 이 경우에만 바꾸면 되는가? 절대적으로 확실한 업체와 관계를 맺는 것이 중요하지만 건강한 회의론을 유지하도록 하라.

◇ 브랜드냐, 성능이냐

공급업체의 설치 소프트웨어, 서비스 프로시저 및 기술지원 인력과의 친밀도는 큰 이점이 된다. 그 업체를 너무 선호해서 단점을 볼 수 없게 된다면 문제가 있다. 제품의 품질이 떨어질 경우는 업체를 바꾸기가 쉽지만 고객 서비스나 복구, 제품 선정, 혹은 재정 상황이 좋지 않다는 이유만으로 바꾸기는 다소 힘들다.

업체를 선정할 때는 이러한 모든 요소들을 반드시 고려해야 한다. 워크스테이션 구매 결정이 서버 구매를 결정할 때 과도하게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하라. 그리고 특정 회사의 서버를 구매했기 때문에 그 회사의 워크스테이션이 반드시 더 잘 작동할 것이라고 확신해서도 안 된다. 포드가 아스팔트 회사를 인수했다고 해서 포드 자동차가 포드 도로에서 더 잘 달리겠는가?

서버 업체의 결정은 워크스테이션 업체 결정과는 별도로 이루어져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