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컨버터 솔루션 시장 현황
상태바
무선 컨버터 솔루션 시장 현황
  • 오은주 기자
  • 승인 2001.07.1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선 컨버터는 유선 인터넷 콘텐츠를 이동통신단말기, PDA 등의 다양한 무선 디바이스에 적합한 포맷 및 환경으로 변환시켜주는 툴을 말한다. 이러한 컨버터는 변환 대상인 유선 인터넷의 HTML 소스로부터 텍스트를 축출하여 무선 디바이스에 적절한 마크업 언어로 변환시킨다. 이동통신단말기의 무선인터넷 사용이 늘어나면서 유선 인터넷의 콘텐츠를 이동통신단말기에 맞는 마크업 언어로 변환하는 컨버터들이 다양하게 등장하고 있다.

지난해 말부터 이동통신사들의 무선 인터넷 서비스 경쟁이 본격화되면서, 컨버터 솔루션 전문업체를 표방하는 다양한 업체들이 등장하여 뜨거운 경쟁을 벌이고 있다.

국내이동통신의 경우, WML(011, 017), HDML(017, 019), HTML (016, 018), sHTML(016, 018, 019) 등의 다양한 언어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유선 서비스 사업자들이 이러한 이동통신의 무선 서비스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언어를 통합적으로 변환해주는 컨버터 솔루션을 사용할 수밖에 없다.

정보통신부는 국내무선인터넷시장규모가 2002년 1조원을 상회할 것이라고 예측하고 있다.

IMT2000 사업과 관련하여 다양한 신규사업이 확대되면 가히 무선인터넷의 성장성은 폭발적일 것이라는 장밋빛 전망까지 더해져서 컨버터 솔루션을 개발하는 업체들의 기대감은 한껏 부풀어 올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