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BM, STG 총괄 임원에 조경훈 부사장 선임
상태바
한국IBM, STG 총괄 임원에 조경훈 부사장 선임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3.07.16 0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WG 총괄에 탐 송 부사장 임명
한국IBM(대표 셜리 위-추이 www.ibm.com/kr)은 시스템 테크놀로지 그룹(STG) 및 소프트웨어 그룹(SWG)의 임원 인사이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한국IBM은 시스템 테크놀로지 그룹(STG) 총괄임원으로 조경훈 부사장을 임명했다. 조경훈 부사장은 일본IBM STG의 지역 성장 프로젝트(Geo Growth Project)를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한국IBM의 시스템 테크놀로지 그룹(STG)으로 복귀했다.

조경훈 부사장은 한국IBM STG 사업총괄 부사장, 메인프레임사업부 담당 전무, 공공기관사업부 담당 상무 등을 두루 거쳤으며, IBM 본사 성장시장의 STG 오퍼레이션 담당 전무로 본사의 상해 지역본부에서 근무한 바 있다.

조경훈 부사장은 한국 및 성장시장에서 STG 사업을 총괄하면서 특히 유닉스, 하이엔드 시장의 성장의 주도하며 IBM의 STG 비즈니스 성장에 공헌해 왔다. 조경훈 부사장은 한국외국어 대학교에서 영어를 전공했으며, 서강대학교 경영대학원을 졸업했다.

한국IBM은 소프트웨어 그룹(SWG) 총괄 임원으로 탐 송(Tom Song) 부사장을 임명했다. 탐 송 부사장은 북미 지역 일리노이 및 미주리주의 금융사업본부 고객 부문 전무, 미국 올스테이트 손해보험회사 담당 임원(전무), 한국IBM 금융사업본부 전무, 미국 중부지역 BI 솔루션 세일즈 담당 이사, 전미 BI 솔루션 세일즈 사업 부장 등을 역임한 바 있다.

뿐만 아니라 마케팅과 시스템 엔지니어로서의 경험도 보유하고 있다. 탐 송 부사장은 다년간 축적된 산업 전문성과 솔루션 판매 경험을 보유하고 있을뿐 아니라 마케팅 및 기술에 대한 이해도 높아 고객 만족을 위한 가치창출과 IBM의 다양한 역량을 통합하는 데 능숙한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