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조경제 시대 IT리더를 위한 휴가철 필독도서는?
상태바
창조경제 시대 IT리더를 위한 휴가철 필독도서는?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3.07.02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 ‘2013 디지에코 선정 IT리더 위한 하계휴양 권장도서 14선’ 선정

KT(회장 이석채 www.kt.com)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2013 디지에코 선정 IT리더를 위한 하계휴양 권장도서 14선’을 선정했다고 2일 밝혔다.

KT경제경영연구소는 매년 여름 휴가철에 읽을 만한 경제/경영 및 IT 분야의 권장도서를 선정해 IT 리더들의 독서의식을 고취하고 지식수준 향상을 돕고 있다.

권장도서는 KT경제경영연구소 전 연구원과 디지에코(www.digieco.co.kr) 회원들이 함께 참여한 가운데 한 달간의 설문을 통해 선정됐으며 2013년 상반기에 출간된 도서 중 경제/경영분야 7종과 IT분야 7종이 이름을 올렸다.

경제/경영분야 추천도서
세계적 경기 불황과 저성장 등 사회적 이슈를 배경으로 현 상황을 돌파하기 위한 혁신의 방법론을 제시하는 도서들이 다수를 차지하고 있다. 비즈니스의 본질에 대해 통찰하고 모방을 통한 혁신, 디자인을 통한 재창조와 같은 실용적인 노선을 제안한 도서들이 선정되었다.

경제/경영분야의 추천도서 목록은 ▲당신은 전략가입니까(신시아 A. 몽고메리/리더스북) ▲베끼려면 제대로 베껴라(이노우에 다쓰히코/시드페이퍼) ▲스마트한 선택들(롤프 도벨리/걷는나무) ▲어모털리티(캐서린 메이어/퍼플카우) ▲욕망을 디자인하라(정경원/청림출판) ▲장사의 시대(필립 델브스 브러턴/어크로스) ▲지금 당장 이 불황을 끝내라(폴 크루그먼/엘도라도) 등이다.

IT경제/경영분야 추천도서
스마트 혁명 이후 주목할 만한 이슈가 나타나지 않은 현재 상황을 반영하듯 IT 분야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도서는 많지 않았다. 빅데이터 관련 도서들이 주류를 이루는 가운데, 미래 산업의 패러다임 변화를 전망하고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방안을 제시하는 도서들이 다수 선정됐다.

IT분야의 추천도서는 ▲공개하고 공유하라(제프 자비스/청림출판) ▲디지털 시대의 마법사들(프랭크 모스/알에이치코리아) ▲메이커스(크리스 앤더슨/알에이치코리아) ▲빅 데이터가 만드는 세상(빅토르 마이어 쇤버거, 케네스 쿠키어/21세기북스) ▲새로운 디지털 시대(에릭 슈미트, 제러드 코언/알키) ▲왜 모두 미국에서 탄생했을까(이케다 준이치/메디치미디어) ▲커넥티드 컴퍼니(데이브 그레이, 토머스 밴더 윌/한빛비즈) 등이다. 

KT경제경영연구소는 “도서 선정은 KT경제경영연구소 대내외 전문가들과 회원들의 의견이 함께 반영돼 3차에 걸친 엄정한 선정 과정을 통해 진행됐다”며 “인포그래픽스를 활용한 독서 팁을 함께 제공해 하계 휴양기간의 독서 생활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