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험과 노하우 접목시켜 루커스 성장 이끌 터”
상태바
“경험과 노하우 접목시켜 루커스 성장 이끌 터”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3.06.24 2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영호 루커스코리아 지사장 “3등도 잘할 수 있다”

무선 네트워크 전문 업체인 루커스와이어리스가 김영호 전 아루바코리아 지사장을 한국지사의 수장으로 영입, 국내 시장에서의 새로운 도약을 선언했다. 특히 김 지사장이 아루바코리아를 이끌며 괄목상대한 비즈니스 성장과 더불어 무선 시장의 주도권을 공고히 다진 경험과 역량을 높이 평가, 루커스의 국내 비즈니스 성장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루커스의 성공을 자신하는 김 지사장의 만나 출사의 변을 들었다.

무선 네트워크 전문 업체 루커스와이어리스가 한국지사의 수장으로 김영호 전 아루바코리아 지사장을 영입하면서 새로운 도약에 나섰다.

루커스는 김 지사장이 6년간 아루바코리아를 이끌며 괄목상대한 비즈니스 성장과 더불어 무선 시장의 주도권을 공고히 다진 경험과 역량을 높이 평가, 루커스의 국내 비즈니스 성장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적재적소에 스마트 와이파이 솔루션 공급
김 지사장은 “루커스는 혁신적인 기술과 기능을 갖춘 뛰어난 스마트 와이파이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낮은 인지도 등 후발주자의 약점을 극복하지 못하고 국내 시장에서의 성과가 미미했던 것이 사실이다”며 “루커스 고유의 특화 기술은 물론 11ac 등 신기술 접목을 통한 적재적소에 솔루션을 제공해 다양한 시장 공략에 나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그는 “엔터프라이즈 시장은 물론 스마트스쿨 같은 교육 분야, 통신사의 매니지드 서비스, LTE 오프로드와 더불어 안정적인 와이파이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밀집 공간인 대형 운동장이나 복합 공간, 세미나실 등 다양한 시장 개척에 나설 것”이라고 덧붙였다.

루커스 스마트 와이파이 제품군은 독특한 적응형 안테나(Adaptive Antenna) 기술을 바탕으로 동적 빔포밍(Beamforming)을 지원, 다른 무선 AP들보다 2배 이상 넓은 서비스 커버리지, 안정적인 서비스 및 단말 전송 속도를 보장한다. 또한 보안 관리 및 적용을 편리하게 하는 동적 PSK(Pre-Shared Key), 비디오∙오디오∙데이터 트래픽을 효과적으로 분산 처리하는 스마트캐스트(SmartCast) QoS, 유선 연결이 용이하지 않는 곳을 무선으로 연결 할 수 있는 스마트매쉬(SmartMesh) 기술 등은 루커스의 차별점이다.

김 지사장은 “루커스는 캐리어급 와이파이 공급업체로 고유의 스마트 안테나 기술을 통해 무선 간섭을 줄이고, 단말로 최적의 신호 경로를 만들어 최고의 성능을 보장하게 한다”며 “특히 루커스의 스마트 와이파이 솔루션은 인도어뿐 아니라 아웃도어에서도 강점을 갖추고 있을 뿐 아니라 고집적 환경과 간섭이 심한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서비스를 보장한다”고 강조했다.

“3등도 충분히 잘할 수 있다”
특히 특허를 받은 루커스의 빔플렉스(BeamFlex) 적응형 안테나 기술은 수년간 실제 환경에 적용돼 단말 이동이나 간섭 상황에서 최고 수준의 성능을 발휘한다는 사실을 이미 검증받았다. 루커스는 2배 이상 넓은 서비스 커버리지, 안정적인 전송 속도 보장은 물론 투자 및 운용 비용까지 대폭 절감할 수 있는 스마트 와이파이 기술을 기반으로 다양한 엔터프라이즈는 물론 핫스팟 2.0, 스몰셀 등 캐리어 와이파이 시장 공략도 본격화할 계획으로, 하반기에는 11ac 지원 제품도 출시할 예정이다.

김 지사장은 “꼭 1등만이 시장에서 성공하는 것은 아니다. 경쟁사 대비 간편한 사용과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까다로운 고객 요구에 부합할 수 있다면 3등이라도 충분히 잘 할 수 있다”며 “채널 파트너 보강은 물론 교육 및 기술 지원을 강화해 경쟁력을 높이는 한편 벤더와 채널이 공생할 수 있는 에코시스템도 마련해 루커스의 성장을 이끌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