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드웨어, SDN 솔루션 ‘디펜스플로우’ 발표
상태바
라드웨어, SDN 솔루션 ‘디펜스플로우’ 발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3.06.19 1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DN 기술로 네트워크 서비스 형태 DDoS 보안 기능 제공

라드웨어코리아(대표 김도건 www.radware.com)가 자사의 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킹(SDN) 전략과 뛰어난 네트워크 단위 공격 차단 서비스를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 스위트인 디펜스플로우(DefenseFlow)를 발표했다.

라드웨어 SDN 전략은 포괄적인 SDN 프레임워크와 SDN 핵심 3요소를 지원한다. SDN 핵심 3요소는 ▲네트워크 프로그래밍으로 ADC와 보안 서비스를 최적화하는 SDN 애플리케이션 ▲업계 선두 SDN 벤더와 작용하는 SDN 에코시스템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Is), VxLAN 등 네트워크 프로토콜을 지원하는 SDN 관련 기술 지원이다.

라드웨어는 SDN이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와 보안 서비스 구축 및 관리 방법을 혁신시킬 수 있는 아키텍처라고 강조한다. 라드웨어의 SDN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하면 포인트 디바이스 기반으로 구축하던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및 보안을 네트워크 단위 서비스로 옮길 수 있다.

또한 라드웨어 SDN 솔루션은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SDN의 특성을 이용, 단순 호스팅을 넘어 SDN이 서비스의 일부가 되도록 지원하며, 전체적인 솔루션이 ADC 및 보안 서비스 구축을 더욱 단순화 시키므로 확장성과 운영성이 향상된다.

폭넓은 조인트 디자인, 개발 및 인증을 지원하는 SDN 에코시스템은 라드웨어의 보안 및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솔루션이 업계 선두 SDN 벤더 환경에 통합되도록 지원한다는 점에서 매우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

라드웨어가 처음으로 발표하는 상용 SDN 솔루션인 디펜스플로우는 네트워크 오퍼레이터가 네트워크를 프로그래밍하고, 자동화된 DDoS 공격 탐지 및 차단을 기본적인 네트워크 서비스로 제공하도록 지원한다.

뿐만 아니라 공격 탐지를 위한 트래픽 정보를 수집하고, 네트워크에서 가장 적절한 보안 리소스를 통해 트래픽을 최적화 및 전환시켜 필요시 위험을 완화시키는 SDN 컨트롤 플레인을 통해 디바이스 기반 보안 솔루션을 네트워크 단위 서비스로 전환시킨다.

이러한 행동 기반 기술을 구현하면 실시간으로 네트워크 공격을 탐지할 수 있으므로 네트워크 운영자와IT 담당자는 저렴한 비용으로 네트워크에 디도스 보안 서비스를 구축할 수 있다.

아비 체슬라(Avi Chesla) 라드웨어 CTO는 “라드웨어는 완전히 기능적인 SDN 애플리케이션 세트를 제공해 고객이 애플리케이션 인지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그 가치를 대폭 향상시키도록 지원한다”며 “라드웨어는 디펜스플로우를 시작으로 SDN 애플리케이션 라인을 하나씩 선보일 계획으로, 고객이 SDN을 충분히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