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5 ‘BIG-IP AAM’, 애플리케이션 성능 문제 해결사
상태바
F5 ‘BIG-IP AAM’, 애플리케이션 성능 문제 해결사
  • 데이터넷
  • 승인 2013.06.18 1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웹·클라우드 환경에서 애플리케이션 성능 문제 해소

ADC(Application Delivery Controller) 분야 리더인 F5코리아(대표 조원균)는 웹 및 클라우드 환경에서 애플리케이션 성능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BIG-IP AAM은 웹 및 클라우드 환경에서의 애플리케이션 성능 문제를 해결한다. F5 BIG-IP 애플리케이션 가속 매니저(AAM)를 출시했다. F5 BIG-IP AAM은 단일 플랫폼에서 진보된 애플리케이션 가속과 트래픽 관리 기술들을 동시에 제공해 애플리케이션의 위치와 상관없이 애플리케이션 가속을 통해 최상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편집자> 


최근 주문형 콘텐츠, 특히 동영상을 다양한 모바일 장치로 전송하려는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추세는 네트워크와 서버에 엄청난 부담을 가하게 되는데, 이로 인해 애플리케이션 성능 저하, 사용자 불만, 생산성 감소는 물론 기업의 매출 손실까지 발생하게 된다. 하지만 F5가 최근 선보인 ‘BIG-IP 애플리케이션 가속 매니저(AAM)’를 도입하면 웹 또는 클라우드 기반의 애플리케이션 구축 시 발생하는 애플리케이션 성능 문제들을 극복할 수 있다.

애플리케이션 가속·트래픽 관리 동시 제공
F5의 BIG-IP AAM은 웹 및 클라우드 환경에서의 애플리케이션 성능 문제를 해결한다. F5 BIG-IP AAM은 단일 플랫폼에서 진보된 애플리케이션 가속과 트래픽 관리 기술들을 동시에 제공하는 솔루션으로, 기업들이 웹 기반 애플리케이션들의 성능을 손쉽게 평가할 수 있는 속도 테스터인 FAST(F5 Application Speed Tester)까지 무료로 제공해 예측되는 성능 향상을 가시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기업들은 BIG-IP AAM을 이용해 SaaS(Software as a Service) 애플리케이션의 첫 방문 페이지 로딩 시간을 50%까지 줄이고, 위성 접속이나 일부 모바일 네트워크처럼 패킷 손실이 많은 환경에서 F5의 SSL VPN 솔루션인 BIG-IP 에지 클라이언트를 사용하는 모바일 디바이스의 정보 처리량을 75%까지 증대시킬 수 있다.
특히 동영상을 다양한 모바일 장치로 전송하려는 수요가 폭증하며 애플리케이션 성능 저하, 사용자 불만 가중, 업무 생산성 감소 등 다양한 문제점들이 불거지고 있다. 그러나 BIG-IP AAM을 도입한 기업들은 웹이나 클라우드 기반의 애플리케이션 구축 시 발생하는 애플리케이션 성능 문제를 비용 효율적으로 극복할 수 있다.

F5 BIG-IP는 애플리케이션에 보다 빠르게 접속할 수 있도록 만들어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고, 데이터센터의 효율성을 증대시킬 뿐 아니라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최적화 작업을 간소화하고, 비용까지 절감할 수 있다. 또 BIG-IP AAM은 고급 프로그램 가능, 통합된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그리고 주문형 서비스의 확장성 등을 제공하는 F5의 지능형 서비스 프레임워크에 기반하고 있기 때문이다.

IT 비용·복잡성 증가 문제 해소
오늘날 기업들은 동영상 전송, 웹 성능, 그리고 WAN 최적화를 위해 멀티포인트 솔루션들을 이용하고 있다. 하지만 많은 기업들이 폭증하는 수요를 충족시키지 못하고 있으며, 이런 개별 솔루션들을 지원하기 위한 IT 비용과 복잡성의 증가로 많은 부담을 느끼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F5 BIG-IP AAM은 HLS 전송 최적화, FEC(Forward Error Correction) 및 대칭형 최적화 등을 포함하는 다양한 고급 가속 기술들을 이용해 이런 문제점들을 해결하는 등 다음과 같은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 사용자 경험 향상
한 조사에 따르면 모바일 사용자들의 약 74%는 5초 안에 웹 페이지가 로딩되지 않는다면 포기한다고 알려져 있다. 하지만 F5 BIG-IP AAM은 이러한 문제점을 해소할 수 있다.

BIG-IP AAM을 도입하면 기업은 사용자들의 콘텐츠 로딩 시간을 크게 줄이고 애플리케이션 이용 시간을 늘려 언제 어디서 어떤 디바이스를 통해서든 보다 생산적으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환경을 구현할 수 있다. BIG-IP AAM은 모바일 디바이스로 전송되는 데이터량을 줄이고 필연적인 네트워크 지연 문제를 극복해 사용자들의 기대 수준에 맞도록 동영상 품질을 향상시키고, 웹 페이지를 빠르게 로딩하며,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높여준다.

:: 데이터센터 TCO 절감
F5 BIG-IP AAM은 CPU 성능을 많이 필요로 하는 작업들을 제거해 서버와 네트워크상의 부담을 줄이는 한편 네트워크상에서 보다 적은 양의 데이터만을 전송하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대역폭을 절감할 수 있게 된다. 특히 BIG-IP AAM은 수많은 가속 기술들을 단 하나의 통합된 솔루션으로 결합함으로써 멀티포인트 솔루션의 필요성을 제거해 IT 인프라를 단순화할 뿐 아니라 관리나 교육에 들어가는 IT 비용까지 절감할 수 있다.

::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최적화 간편
F5 BIG-IP AAM을 도입하면 구형(FTP, UDP) 또는 신형(SPDY) 프로토콜들을 지원하고 최적화해 애플리케이션 자체를 변형 또는 새로 프로그램하지 않고도 모든 디바이스를 위해 애플리케이션을 자동으로 최적화할 수 있다. 결과적으로 기업들은 새로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하는 시간을 줄이고, 인프라 관련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전략적인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데 보다 집중할 수 있게 된다.

애플리케이션 가속으로 성능 대폭 향상
F5 BIG-IP AAM은 가장 진화된 애플리케이션 가속 기술들을 이용하며, BIG-IP 웹액셀러레이터(WebAccelerator)와 BIG-IP WOM(WAN Optimization Manager)의 특징들을 함께 포함하고 있는 등 F5는 자사의 핵심적인 ADC 솔루션에 표준 가속 기능들의 라이선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F5의 BIG-IP LTM(Local Traffic Manager)은 11.4 버전부터 TCP 최적화와 압축, 대역폭 컨트롤, 아이세션(iSession) 기술 및 SPDY에 대한 지원이 핵심 기능으로 포함된다.

조원균 F5코리아 지사장은 “기업들이 BIG-IP AAM을 이용하면 애플리케이션이 데이터센터 또는 클라우드 어디에 위치해 있든, 그리고 네트워크로 연결된 디바이스 또는 모바일 디바이스 중 어디로 배달되든 상관없이 애플리케이션 가속을 통해 이런 성능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