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게이트, IPS V1.0 CC 인증 획득
상태바
엑스게이트, IPS V1.0 CC 인증 획득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3.06.10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엑스게이트(대표 이재학)는 차세대 방화벽 제품이 침입방지시스템(IPS) 보안요구사항을 수용한 EAL4 등급의 정보보호시스템 공통평가기준(CC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엑스게이트 시리즈는 방화벽, VPN, IPS, 안티DDoS, 콘텐츠 필터 등의 보안 기능을 한 장비에서 처리할 수 있는 통합 보안 제품이다. 2012년 5월 획득한 방화벽+VPN CC 인증에 더해 이번에 IPS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통합 보안 장비로서 주요 기능에 대해 모두 CC 인증을 갖추게 됐다.

엑스게이트 IPS V1.0은 PCRE(Prel Compatible Regular Expressions) 패턴을 적용한 스노트 룰을 지원해 다양한 변종 공격에 탁월한 대처가 가능하다. PCRE은 Prel 언어를 기반으로 하는 가장 일반적인 유형의 정규 표현식이다. PCRE 패턴을 적용하면 변종 공격들을 자동으로 탐지, 방어할 수 있어 높은 탐지율을 나타낼 수 있다.

이재학 엑스게이트 대표는 “PCRE는 다양하게 변형된 공격을 탐지해야 하므로 시스템에 많은 부하를 주어서 많은 IPS 전문 장비들도 PCRE를 지원하지 않거나 전체 시그니처의 10% 가량만 PCRE 패턴을 탑재한다. 반면 AXGATE IPS V1.0는 전체 시그니처의 대부분이 PCRE를 탑재하면서도 안정적인 성능을 낼 수 있도록 설계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