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LTE 스몰셀 서비스범위 산악지역으로 확장
상태바
KT, LTE 스몰셀 서비스범위 산악지역으로 확장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3.05.29 1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한산 인수대피소·야영장내 LTE 펨토셀로 커버리지 확보

KT(회장 이석채 www.kt.com)는 카페, 극장, 백화점, 대학교, 일반가정등 LTE 가입자가 밀집한 장소에 트래픽을 효과적으로 분산시켜서 데이터속도를 빠르게 향상시켜주는 스몰셀장비를 이용해 북한산 인수야영장, 인수대피소 및 경찰산악 구조대 지역에 LTE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스몰셀 장비인 펨토셀을 이용하여 산악지역의 주요 대피소 및 구조대 지역을 대상으로 LTE 서비스를 제공한 사업자로는 KT가 유일하다.

KT는 “이번 북한산 인수봉의 거대 수직벽 아래 험한 산악지역인 인수야영장 주변에 LTE 서비스 제공을 통해 주말기준 200여명 이상의 등산객 및 야영객들에게 최상의 LTE 음성, 데이터, 동영상 등의 고객중심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게 됐다”고 밝혔다.

KT는 “산악특성 상 전원시설이 부족하거나 통신 전용회선 시설의 인입이 어려운 곳이 상당수 인데, 세계 최대 규모로 상용화중인 LTE 펨토셀을 관계기관의 도움을 통해 좀 더 빠른 시간내에 KT 가입자들에게 안정적인 LTE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강조했다.

KT는 작년 전국방방곡곡 커버리지 확보를 위한 팔만대장경 프로젝트를 더욱 견고히 하기 위해 금년 내 전국 주요명산의 깊은 골짜기에 위치한 펜션, 캠핑장, 음식점 및 해상 섬지역 등을 포함 2만개의 LTE 펨토셀을 통해 KT 가입자들에게 LTE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제공할 계획이다.

KT 강북네트워크단 김영현 단장은 “이번 산악지역 긴급대피소 및 야영장내 통화품질 확보를 지속적으로 확대하여 야영객 및 대피자들에게 KT의 차별화된 VoLTE, 생활편의서비스, 초고화질 영상서비스 등 끊김 없는 LTE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