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노트테이커 PNF 롤롤, 안드로이드용 출시
상태바
스마트 노트테이커 PNF 롤롤, 안드로이드용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3.05.13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트필기·스케치뿐 아니라 사진·음성·지도 편집 가능한 앱 지원

종이에 쓴 글씨를 그대로 스마트폰과 태블릿에 옮겨주는 PNF 롤롤(lollol)의 안드로이드 버전이 나왔다. PNF 롤롤은 아이폰, 아이패드 사용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던 스마트 노트테이커로 이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태블릿 사용자들도 쓸 수 있게 됐다.

tvN <세얼간이>에서 ‘신상 아이디어 제품 톱 10’으로 소개돼 3위에 올랐던 PNF 롤롤은 종이 위에 글씨를 쓰거나 그림을 그리면 그대로 스마트기기에 전송해주는 스마트 액세서리다. 안드로이드 스마트기기 사용자 중에서 펜이 달린 갤럭시 노트, 옵티머스 뷰가 부러웠다면 롤롤 하나로 상황을 역전시킬 수 있다.

롤롤은 작은 메모지부터 A4 사이즈까지 다양한 크기의 종이를 인식하고, 노트필기, 스케치뿐 아니라 사진, 음성, 지도 등의 편집 기능을 가진 애플리케이션이 있어 다양한 곳에서 활용할 수 있다. 게다가 드롭박스, 에버노트 등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언제 어디서든 필기 내용을 공유할 수 있다.

PNF 롤롤은 필기 인식 능력이 탁월하다. 작은 움직임도 잘 잡아내기 때문에 공업수학의 수식, 유기화학의 화학식, 생물학의 그림까지 대학생들이 작성한 강의 노트를 고스란히 스마트기기에 디지털로 저장할 수 있다. 롤롤 앱을 이용하면 펜 색상과 두께를 조절하고, 중요한 부분에 형광펜을 칠할 수 있다.

직장인들 역시 롤롤을 통해 업무 효율을 극대화시킬 수 있다. 아이디어 회의에서 나온 다양한 의견들을 정리해서 메신저나 메일로 공유하고, 글로 설명하기 어려운 내용은 그림을 그려 전달할 수 있기 때문이다.

PNF 롤롤 안드로이드용은 삼성전자 갤럭시 S2, 갤럭시 S3, 갤럭시 S4, 갤럭시 노트, 갤럭시 노트2, 펜텍 베가 No6, 베가 R3, 베가 레이서, LG전자 옵티머스 G 프로 등 안드로이드 4.0 이상 운영체제와 USB OTG(On the go) 기능을 지원하는 스마트기기에서 쓸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