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바, 모바일 액세스 지원 외장하드 출시
상태바
도시바, 모바일 액세스 지원 외장하드 출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3.05.02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바일렉트로닉스코리아(www.toshiba.kr)는 외장하드 ‘칸비오커넥트(CANVIO Connect)’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칸비오 커넥트는 스마트폰과 태블릿 PC에서 원격으로 액세스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칸비오커넥트는 연결된 PC에 ‘포고플러그(Pogoplug)’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외장하드를 휴대하지 않고도 외부에서 데이터에 접근해 동영상과 음악, 문서 등 디지털 콘텐츠를 스마트폰과 태블릿을 통해 즐길 수 있게 한다. 도시바일렉트로닉코리아는 10GB의 클라우드 저장공간을 무상으로 제공, 모바일 기기에서의 데이터 업로드를 더욱 편리하게 할 방침이다.

또한 내장된 백업 소프트웨어(NTI Backup Now EZ)와 제공되는 클라우드를 통해 사용자의 파일을 백업 할 수 있고 별도의 포맷 과정을 거치지 않아도 PC 환경은 물론 맥 환경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500GB부터 최대 2TB에 이르는 대용량으로 출시되며 3년의 무상 A/S 기간이 제공된다.

도시바일렉트로닉스코리아는 “칸비오커넥트는 모바일 기기 환경에서도 데이터 콘텐츠를 활용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외장하드”라며 “외부 충격으로부터 사용자 데이터 보호를 위한 내부 충격감지 센서 및 램프로드 기술과 클라우드 및 백업 소프트웨어의 지원으로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