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크드인, 모바일 앱 업그레이드 버전 공개
상태바
링크드인, 모바일 앱 업그레이드 버전 공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3.04.18 1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링크드인은 안드로이드 및 아이폰 사용자를 위한 새로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공개했다. 새로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은 링크드인 사용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쉽고 빠르게 커리어 관련 정보를 확인하고, 링크드인에서 내 전세계 직업인들이 이어가는 대화의 장에 참여할 수 있게 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이번 업그레이드에서 눈에 띄는 가장 큰 변화는 링크드인에서 제공하는 각종 뉴스, 업데이트, 인플루언서 포스팅 등을 더 보기 쉽게 제공하는 인터페이스다. 덕분에 메인 업데이트 화면을 떠나지 않고도 다른 사람들의 포스팅 또는 업데이트에 ‘추천’이나 댓글을 남기는 등, 링크드인 상에서의 대화에 더 쉽게 참여할 수 있게 됐다. 또 즐겨찾기 등을 통해 내 프로필 및 사용현황에 맞게 화면구성을 최적화할 수 있게 되어서 활용도를 높였다.

전세계 가입자 수 2억명을 돌파한 링크드인은 지금도 매 초마다 평균 2명의 신규 가입자가 생겨나고 있으며, 그 중에서도 모바일을 통한 회원 유입이 급속하게 늘어나고 있다. 실제로 2013년에 링크드인은 지난해 대비 250% 이상의 주 평균 모바일 페이지뷰를 달성했으며, 전체 순방문자의 약 27%가 모바일을 통해 접속하고 있다. 또한 링크드인에 게시된 채용 공고 포스팅 열람 중 약 30%가 모바일을 통해 일어나고 있으며, 매 초마다 약 90개의 프로필이 모바일을 통해 열람되고 있다.

딥 니샤 링크드인 부사장은 “링크드인 사용자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유익한 정보 및 지식을 전달하는데 중점을 둔 사용 환경을 개발하고 있다”며 “추후 모바일 앱에서의 검색 및 개인화 옵션 등 다양한 부분에 대한 업데이트를 계속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