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한국·아시아·유럽 바이오 인식 협력
상태바
KISA, 한국·아시아·유럽 바이오 인식 협력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3.02.27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럽바이오인식협의회와 MOU 체결

한국인터넷진흥원(원장 이기주 www.kisa.or.kr 이하 KISA)은 벨기에 브뤼셀에서 아시아바이오인식협의체(ABC) 의장국으로서 유럽바이오인식협의회(EAB)와 바이오인식 분야 협력 증진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MOU는 아시아의 유럽협의체 내 자문위원회 활동, 아시아․유럽 간 민간부문 바이오인식제품 상호인정제도 국제협력 및 관련 프로젝트에 대한 정보교류 등을 골자로 하고 있다. 이를 통해 향후 한국의 바이오인식 기업이 아시아․유럽 지역의 바이오인식 관련 대형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같은 장소에서 EAB가 개최한 ‘EAB 2013 국제 심포지엄’에서는 캐나다․영국․독일․프랑스․네덜란드․스페인․유럽연합 등 유럽 30개국 50여명의 바이오인식 전문가가 참석했으며, 프라이버시 보호와 유럽 대형 프로젝트, 시험기술 등에 관해 열띤 논의가 이뤄졌다.

김재성 한국 KISA 수석연구원이 ABC 의장 자격으로 ‘한국의 바이오인식 연구현황 및 ABC 활동현황’에 대해 강연했다.
 
이동근 KISA 보안산업팀장은 “아시아․유럽 간 민간 바이오인식협의체 국제협력 등을 통해 국내기업의 아시아·유럽지역 진출을 지원하는 등 앞으로도 국내 바이오인식 산업의 진흥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