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보원, 금융정보보호 교육 강화
상태바
금보원, 금융정보보호 교육 강화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3.02.26 1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회사 임직원 정보보호 수준 제고·전문인력 양성

금융보안연구원(www.fsa.or.kr)은 금융회사 임직원의 정보보호 수준제고 및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프로그램 다양화, 인프라 확충, 네트워크 강화 등을 골자로 하는 ‘2013년도 금융정보보호아카데미 사업 계획’을 수립·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특히 올해는 금융회사의 정보보호 교육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이에 따른 회원사 요구가 다양해짐에 따라 교육 서비스 만족도 제고 및 교육 콘텐츠 내실화를 추진한다고 덧붙였다.

교육대상자를 직급 및 직무별로 구분하여 커리큘럼을 다양화하고, 기존 교육 과정에서 소외되었던 정보보호관리자 및 지방소재 회원사 등에 폭넓은 교육 기회 제공할 예정이다. 정보보호최고책임자,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등을 위한 교육 과정 신설 및 원내 핵심 사업과 연계한 다양한 과정을 개설할 예정이다. 실무교육 정규 프로그램에 참석이 어려운 대상자를 우선해 연 1회 방문교육도 지원한다.

실습 교육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교육장 환경을 개선하고, 타 교육기관과의 차별화 및 교육 경쟁력 제고를 위한 원내 강사 프로그램 확대운영할 예정이다. 통신 시설 및 휴게 공간 등이 확보된 PC실습실을 운영하며, 원내 강사 양성을 위한 직무연수를 실시한다.

지난해부터 수요가 증가한 온라인 교육의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LMS 시스템을 재구축할 계획이다. LMS 시스템은 온라인으로 교수학습의 전반적 과정을 통합적으로 운영·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더불어 교육담당자와 정기적인 간담회를 개최해 의견을 수렴하고 정보 공유 채널을 확보할 예정이다. 아카데미 사업과 회원사 교육진행 관련 우수사례를 공유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