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시스템 ‘엑스사인온’ 공급 호조
상태바
토마토시스템 ‘엑스사인온’ 공급 호조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3.02.20 1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마토시스템(대표 이상돈 www.tomatosystem.co.kr)은 사용자 인증 솔루션 ‘엑스사인온(eXSignOn)’이 최근 잇단 공급을 이뤄내면서 SSO(Single Sign On)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제일모직의 ‘OCPP시스템’의 적용에 이어 통일부의 ‘북한DB 시스템 구축’, 국제원자력대학원대학교 ‘SSO시스템 구축’ 등에 연이어 공급되는 성과가 이어지고 있다는 것이다.

토마토시스템 엑스사인온은 다른 SSO 솔루션과 달리 서버 플러그인 방식으로 제공돼 장시간의 개발 기간과 비용에 대한 부담감을 줄인 점이 장점이다. 서버단에 몇 줄의 소스코드 입력으로 적용 가능해 빠르고 쉽게 SSO 환경ㅇ르 구현할 수 있다. 또 SAML기반의 표준 SSO솔루션으로 OS와 브라우저에 상관없이 동일하게 사용가능하며, 기존 레거시 시스템과의 효율적인 연동이 가능한 유연한 구조를 갖고 있다.

일례로 한국전력의 전문교육기관인 국제원자력대학원대학교의 경우, 기존에 개별적으로 운영되던 그룹웨어, 학사시스템, 포털, 도서관시스템, LMS 등을 연계하고, 엑스사인온을 통한 단일 로그인 환경을 신속하게 구현했다. 이는 중복 회원가입의 불편함을 제거하고, 주어진 권한에 따라 사용자가 여러 가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해 사용자 만족도 향상을 이뤄냈다. 또 관리자 또한 계정관리의 복잡성 해소 등 관리 효율성 향상의 효과를 얻었다.

이상돈 토마토시스템 사장은 “지난해 한국정보인증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국정원 검증필 암호검증 모듈을 탑재해 공급할 수 있게 됐다”며 “ 최근 호서대학교 SSO 프로젝트에서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되는 등 표준기반의 엑스사인온을 통해 안정성 높은 통합 시스템을 구축하려는 업체 문의가 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