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넷시스템, ‘무선랜 토털 보안솔루션’ 공급 박차
상태바
유넷시스템, ‘무선랜 토털 보안솔루션’ 공급 박차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3.02.19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용자 인증 이어 WIPS ‘에니클릭에어’ CC인증 획득

유넷시스템(대표 심종헌 www.unet.kr)은 무선침입방지솔루션(WIPS) ‘애니클릭에어’가 EAL4 등급의 CC 인증을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이 제품은 무선 네트워크 인프라 구축의 적절성을 모니터링하고, 모든 WLAN 표준 프로토콜 장비의 보안 취약점을 정확하게 탐지 및 차단하여 안전하고 효율적인 무선 네트워크 환경을 구축하는 솔루션이다.
 
유넷시스템은 2008년 사용자 인증 솔루션 ‘애니클릭어스’의 CC 인증 획득에 이어, 이번 WIPS 솔루션까지 CC인증을 획득해 무선 네트워크 환경에서 보안 취약점을 해결할 수 있게 됐다. 애니클릭에어는 무선 사용자 인증 제품과 연동되며, MAC주소는 물론 사용자 ID 및 이름까지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을 들 수 있다.
 
국정원에서 발간한 ‘국가용 정보보호제품 보안요구사항’에서 무선랜 침입방지 제품군과 RADIUS 인증서버는 상호보완을 위해 같이 운영되도록 권고되고 있어 유넷시스템은 무선 사용자인증제품과 WIPS 제품을 동시에 보유하고 있어 안정적인 연계가 가능하다.
 
사내에서 보안적으로 가장 위험한 불법 AP 에 대한 탐지율을 높이는 기술을 적용헤 탐지율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것을 들 수 있는데, 이 기술은 이미 특허출원을 마쳤다. 기존 WIPS 제품은 비인가 유무선 공유기에서는 AP를 탐지하지 못했으나 애니클릭에어는 이 기술이 가능하다. 더불어 무선네트워크관리 기능을 포함하고 있어, 무선트래픽 모니터링을 통해 사내 단말별, AP별로 데이터 통신량을 확인해 탐지 및 차단이 가능하다.
 
유넷시스템 관계자는 “WIPS 시장에서 사용자인증과 WIPS 두 제품을 유일하게 보유하고 있는 강점을 들어 ‘무선랜 토털 보안솔루션’ 전략을 적극적으로 드라이브할 계획”이라며 “사내에서 무선을 정책적으로 금지해도 WIPS 제품이 꼭 필요한 공공부문을 중심으로 대대적인 영업활성화 정책을 준비해 시장 선도 업체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심종헌 대표이사는 “기존 유넷시스템을 대표하는 사용자 인증 솔루션이 국내 대표 무선인증솔루션이 된 것처럼, WIPS 시장에서도 최상의 품질과 가격경쟁력을 겸비한 ‘명품솔루션’으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