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르마, 무선보안 점검 툴 ‘애티어 2.0’ 출시
상태바
노르마, 무선보안 점검 툴 ‘애티어 2.0’ 출시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3.02.12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인가 무선접속장비 탐지…무선 보안 취약성 분석 리포팅 가능

무선보안 전문기업 노르마(www.norma.co.kr)는 12일 무선 보안 점검 툴 ‘애티어(Atear) 2.0’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노르마는 해킹 모바일 디바이스 탐지기능을 보유하고 있으며, 시만텍 등 글로벌 기업과 협력관계를 맺고 있다.

애티어는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금융권 보안관리 규정을 비롯해 각종 보안 관리 지침에 대한 대한준수여부 점검과 모의 해킹 기능과 디바이스 분류 기능 등을 이용해 무선네트워크의 보안 현황을 한눈에 살피고 맞춤형 리포팅 기능을 갖춘 무선보안 관리 점검 툴이다.

애티어는 간단한 스캔 만으로도 무선 네트워크 현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으며, 비인가 무선접속장비(AP) 설치·접속여부와중요 정보 노출여부를 점검·리포팅 할 수 있다. 또한 모의 해킹 기능을 이용해 무선 인프라에 대한 보안 취약성을 통한 분석 및 리포팅이 가능하다.

애티어를 이용하는 고객 중 관리인력이 부족한 경우 점검서비스 대행도 진행하고 있어 손쉽고 편리한 부선 보안 점검이 가능하다. 더불어 암호 탈취 기능과 모의 AP 생성기능, AP에 접속해있는 사용자 해킹 기능으로 무선 취약점에 관한 모의 해킹이 가능하고 분석된 네트워크 현황을 차트로 레포팅 해주기 때문에 보고서 작성에 매우 용이하다. WIPS와 연동도 가능해 더욱 효과적인 무선 보안 관리체계 구축이 가능하다.

서주열 노르마 대표는 “노르마는무선 사용자들이 안전한 무선망을 사용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는 국산 무선 보안 전문기업으로, 최근 무선 보안 위협의 급증에 따라 무선 보안 관련 규제도 크게 늘어나고 있어 국내 무선 보안 점검 체계 구축의 새로운 대안으로 애티어에 대한 이용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