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칼로스 대표이사
상태바
이칼로스 대표이사
  • 승인 2000.05.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월 새천년의 개막과 함께 설립된 이칼로스는 기업용 e비지니스 솔루션 시장에서 강자로 군림하겠다는 굳은 의지로 똘똘 뭉친 무서운 기업이다. 한국포레스터 리서치가 경쟁력을 인정한 이칼로스의 e비지니스 솔루션이 올해 기존 터줏대감들을 크게 위협할 것으로 전망된다.자체 솔루션으로 세계시장의 문을 두드리고 있는 이칼로스 이종수 사장을 만나 사업계획을 알아보았다.

「비지니스 시나리오 어셈블리(Business Scenario Assem- bly)」라는 브랜드 전략을 펼치며 e비지니스 솔루션시장에서 급부상하고 있는 이칼로스는 설립된 지 4개월밖에 되지 않았지만 자체 솔루션을 개발해 공급할 정도로 뛰어난 실력을 갖춘 기업이다.

인터넷 비지니스 분야에서 각기 경력을 쌓아왔던 실력자들이 모여 지난 1월에 설립된 이칼로스는 이종수 사장을 중심으로 강력한 추진력을 발휘하고 있다. 이칼로스는 지난달부터 코아링크 호텔 B2B 마켓플레이스 솔루션 구축을 진행하고 있으며, 2∼3개의 대기업과 e비지니스 솔루션 공급에 관한 상담을 진행 중이다.
이칼로스는 e비지니스 솔루션을 BSA 엔터프라이즈 솔루션, BSA e조달 솔루션, BSA e마켓플레이스 솔루션, BSA 코퍼레이션 포탈 솔루션 등으로 크게 나누고, 기업시장 공략에 적극 나서고 있다. 첫 솔루션 사업인 e마켓플레이스가 코아링크로부터 호평을 받음에 따라 대기업 및 전문 인터넷 비지니스 업체, B2B 마켓플레이스, B2C 커머스 업체 등을 대상으로 영업을 펼쳐나가고 있다.

■ 코아링크 ‘호텔 마켓프레이스’ 구축

이종수 사장은 e마켓플레이스 솔루션 뿐만 아니라 기업들의 전국적 규모의 채널을 관리해주는 영업 자동화 시스템에 남다른 기대를 걸고 있다. 대기업의 경우 전국적인 채널망을 확보하고 있지만 효과적인 관리체제의 부재로 투자 비용은 늘어나고 있는 실정이다. 따라서 채널 관리 솔루션이 전국적인 기업망을 가진 기업들로부터 수요가 크게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칼로스는 마켓플레이스 및 기업관리 솔루션을 중심으로 상반기 시장을 공략중이며, 하반기에는 확장 ERP 솔루션 공급에 나설 방침이다. 오라클 및 SAP 등을 강력한 경쟁 상대로 꼽고 있는 이칼로스는 국내 시장 못지 않게 세계 시장 공략에도 힘을 기울이고 있다.
이종수 사장은 이칼로스 구성원들의 사기 진작과 목표 의식을 높이기 위해 모든 인원에게 주식을 배당했으며, 실적에 따라 현금, 교육, 휴가, 여가활용 등의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실질적인 인사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최근 일부 벤처기업들이 스톡옵션을 미끼로 사람을 끌어들인 후에 임금은 매우 낮은 수준으로 지급해 사기를 떨어뜨리고 있는 것과 비교할 때 이칼로스의 인사정책은 매우 고무적이다.
올해 100억원의 매출을 목표로 하고 있는 이칼로스는 최근 웹 마켓플레이스로부터의 수주와 채널 관리 솔루션 개발로 이를 무난히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칼로스는 자사 노하우를 바탕으로 「기업 e비지니스 전략 세미나」를 한국 포레스터리서치와 공동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이칼로스의 이번 세미나는 국내 기업들과 학계가 좀더 세계적인 시각에서 e비지니스를 접근해 나가야 한다는 취지에서 진행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