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버호스팅, IBM 시스템 x가 대세”
상태바
“서버호스팅, IBM 시스템 x가 대세”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2.12.12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IBM, 호스트센터에 x86 서버 신제품군 공급

한국IBM(대표 이휘성 www.ibm.com/kr)은 서버 호스팅 전문 기업 호스트센터(대표 차성진, www.hostcenter.co.kr)에 x86 서버 제품군을 공급했다고 밝혔다. 공급된 x86 서버는 인텔 샌디브릿지 제온 기반의 ‘IBM 시스템(system) x’ 신제품군이다.

호스트센터는 그린 IT 시대에 발맞춰 전력효율을 극대화한 새로운 호스팅 상품을 개발하기 위해 IBM과 HP, 델 서버를 면밀히 검토한 끝에 IBM 시스템 x3550 M4, x3250 M4 제품군을 선택했다. 호스트센터는 최신 인텔 샌디브릿지 제온 E5 시리즈 프로세서 기반의 IBM 시스템 x3550 M4 제품이 최대 94% 이상의 전력효율을 제공할 뿐 아니라 서버 내에 레이드 컨트롤러, FCoE, iSCI, 원격제어, 모바일 관리서비스 등과 같은 기능들을 기본 탑재한 점을 높이 평가했다.

또 필요한 기능을 바로 활성화할 수 있는 FOD(Feature on Demand) 설계로 비용 효율적 업그레이드를 통해 유연성이 높으며, 전력효율이 높을 뿐 아니라 고온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성능을 제공해 높은 컴퓨팅 성능 밀도와 확장성이 요구되는 고밀도 데이터센터 환경에 적합하다고 평가했다.

호스트센터에 도입된 IBM 시스템 x 제품군은 인텔 제온 E3 시리즈 프로세서 기반의 1U 폼팩터 컴팩트 모델인 IBM 시스템 x3250 M4로, 이 제품은 기존 세대 서버 대비 30% 향상된 퍼포먼스를 제공해 중소기업뿐 아니라 대기업의 범용 워크로드 또는 특수 애플리케이션 모두에 적합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호스트센터는 최신 IBM 시스템 x 기반 호스팅 서비스의 출시를 기념해 x3550 M4 기반의 서버 호스팅을 월 25만원에 제공하는 가격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등 IBM 기반 서버 호스팅을 본격화해 지속적으로 IBM 서버 비중을 높여갈 예정이다.

차성진 호스트센터 대표는 “IBM 시스템 x 신제품군은 최신 인텔 샌디브릿지 제온 기반의 향상된 성능 뿐 아니라 높은 전력효율, 고온에서도 무중단 운영을 지원하는 뛰어난 안정성과 가용성, FoD를 통한 유연한 고객 대응까지 그린 IT 시대의 호스팅 서비스를 위한 핵심 요건에서 경쟁사 제품들을 압도했다”며 “이번 프로젝트로 기존 호스팅 서비스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는 한편, 향후로도 IBM 서버 비중을 높여 호스트센터의 비전인 ‘환경친화적이며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이터센터’를 지속적으로 구현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완호 한국IBM 상무는 “인텔 샌디브릿지 기반 시스템 x 제품군이 성능과 전력효율, 안정성과 가용성 면에서 강점을 인정받아 비용과 안정성에 민감한 서버 호스팅 업체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다”라며 “IBM은 향후로도 최신 기술로 최고의 효율과 안정성을 제공, 호스팅 기업들을 포함한 고객들에게 최고의 혁신 파트너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IBM은 이번 호스트센터 공급으로 서버 호스팅 시장의 주도권을 입증했다. 호스트웨이아이디씨, 가비아에 이어 호스트센터의 IBM 시스템 x 서버 제품군을 공급, 대형 호스팅 기업에서 IBM 시스템 x 기반 비즈니스가 전개되는 성과를 달성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